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성산초등학교 늘봄학교 선택형 안내 및 시간표

by 친절한 라온씨 2025. 3. 6.

서울성산초등학교는 수준 높은 양질의 늘봄학교 선택형 프로그램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선택형 교육 프로그램(기존 방과후학교)는 수업 시간과 요일이 겹치지 않는다면, 여러 강좌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1수강기간 수강신청 안내

1. 수강기간

1일반강좌: 2025. 3. 10.() ~ 2025. 5. 30.() 12(월화목금 11, 12운영)

2. 수강 신청 기간 및 방법

 

가. 신청 방법 : 코디마스터 프로그램 모바일 신청 *추첨제
나. 신청 일정 : 2025. 3. 5.(수) 오전10시  ~  3. 6.(목) 오후1시*추첨제

다. 강좌 문의 및 등록기간 이후 수강 취소는 강좌별 강사님께 문의 및 요청하시면 됩니다.
라. 3. 5(수) 정오까지 수강 신청 안내 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 방과후지원실 (010-4739-5503, 02-6337-5439)로 방학중 오전 10~12시, 학기중 13~16시에 연락 바랍니다.
마. 신청 시 유의사항

  1. 수강 신청 기간 동안 코디마스터 신청 *추첨제
  2. 수강 신청 관련 문자는 3. 7.(금) 오전 중으로 전체 발송합니다.
  3. 정원 초과 부서는 추첨 진행*추첨 후 개별 안내  (정원 : 일반부 20명, 영어부 18명, 피아노 10명)
  4. 요일별 동일한 시간대의 중복 신청으로 추첨 후에 잦은 부서 이동이 있어 수업 준비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에 요일별 동일한 시간대의 중복 신청을 제한합니다.
  5. 같은 요일, 같은 시간의 부서는 한 개만 신청 가능
  6. 2차 추가 접수를 하지 않습니다. 정원이 마감되지 않은 부서는 첫 수업 전까지 해당 부서 강사님에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7. 교재 및 재료비가 발생하는 강좌는 1차시 수강 3일 전에 취소 건에 한하여 교구 및 재료비, 교재비 환불이 가능합니다. 지급된 교재 및 재료비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바. 2기부터는 수강 신청 인원이 정원을 초과할 경우, 기존에 수강하던 학생(1기 수강생)이 교육의 연속성을 고려하여 우선 접수되며, 그 외의 신규 신청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자 추첨(추첨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영상 촬영 후 보관)이 실시됩니다.

  1. 또한 추첨에서 탈락된 대기자 학생들도 전자 추첨에 의해 대기번호(후순위)가 정해집니다. 취소자 발생 시 대기 번호 순서대로 연락을 받으실 수 있으며, 모든 과정은 선착순이 아닙니다.
  2. 2기에 연속 수강을 원한다면 반드시 기존 부서에 수강 신청을 해야 합니다. 자동 등록되지 않습니다.
    사. 수강 신청 결과(수강확정, 추첨결과, 폐강여부) 확인: 3/7(금) 오후 1시 이후 / 안내 문구 발송 예정

3. 수강료/교재비/재료비 인출일

3/25(화)부터 시작
가. 납부기간 내 학교 스쿨뱅킹 통장출금, 또는 신용카드 납부 처리(자동승인)되오니 통장잔액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나. 수강료를 상습적으로 미납할 경우, 방과후수업 신청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 문의 : 방과후지원실 (010-4739-5503, 02-6337-5439)로 방학중 오전 10~12시, 학기중 13~16시 응대 가능

4.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2025 방과후 길라잡이 기준)

가. 수강 3일 전 이미 구입한 교구 및 재료비, 교재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또한 한 번이라도 사용한 교재, 재료비에 대해서는 환불은 불가합니다. 강좌 특성상 공동이용 및 통합 교재, 교구, 재료를 사용하는 부서 경우 환불 불가할 수 있으며, 학교 규정에 따라 강좌마다 다르므로 상세 내용은 강사에게 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환불 기준 : 4주 기준 월별 환불 (교재(도서)비 및 재료는 환불 불가)

 

5. 유의사항

가. 수강신청 인원이 기준 인원(부서별 상이)보다 적을 경우, 합반 또는 폐강될 수 있음(개별 연락). 폐강 강좌는 개별 안내합니다.
나. 교육의 연계성을 위해 기존수강자에게 먼저 수강 기회를 주는 연속 수강 우선 원칙에 따라 운영됩니다.
다. 1기는 전체 강좌 추첨으로 진행하며,2기부터는 수강신청 인원이 정원을 초과할 경우, 기존에 수강하던 학생(1기 수강생)이 교육의 연속성을 고려하여 우선 접수되며, 그 외의 신규 신청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자 추첨(추첨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영상 촬영 후 보관)이 실시됩니다.

 

  1. 또한 추첨에서 탈락된 대기자 학생들도 전자 추첨에 의해 대기번호(후순위)가 정해집니다. 취소자 발생 시 대기번호 순서대로 연락을 받으실 수 있으며, 모든 과정은 선착순이 아닙니다.
  2. 2기에 연속 수강을 원한다면 반드시 기존 부서에 수강 신청을 해야 합니다. 자동 등록되지 않습니다.
  3. 2기부터는 재수강 우선 접수 후 정원에서 남는 인원만큼 신규 학생이 접수됩니다. 신규 신청자가 수강 정원을 초과할 경우 신규 신청자에 한해 추첨합니다. (추첨 후 개별 안내)


라. 학년별 체험학습, 청소년 단체활동, 질병 등의 개인 사유로 수업을 듣지 못한 경우 개별 보강 및 환불하지 않습니다.
마. 2025학년도 자유수강권 대상자는 80만원의 범위 내에서 지원하며, 자세한 사항은 자유수강권 안내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0% 미만 출석 시 다음 분기 지원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

바. 강사 및 동급생의 안전을 위협하거나 원활한 수업 진행에 지장을 주는 행동(고성, 욕설, 강사 지도 불응, 수업 외 행동, 동급생 수업 방해 등)이 지속되는 경우, 학부모 상담이 이루어집니다. 상담 이후에도 수업 방해 행동이 지속되는 경우, 다음 분기 수강 신청이 제한됩니다.
사. 선택형 교육 프로그램(기존 방과후학교) 수업 중 고가의 물품(휴대폰, 닌텐도 등)을 소지하다 분실 또는 파손될 경우, 보상 처리가 불가합니다. 이에 따른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지 않도록 사용 및 소지를 금하고 있습니다. 학부모님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아. 선택형 교육 프로그램(기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문의

  1. 각 부서 담당 강사님 (안내문 연락처 참조)
  2. 방과후지원실 (010-4739-5503, 02-6337-5439)로 방학중 오전 9~12시, 학기중 13~16시 응대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