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여행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QCY QQ800 리뷰

친절한 라온씨 2018. 6. 24. 01:53

여행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QCY QQ800 리뷰
요즘 블루투스 기기가 많이 보편화 되면서 많은 분들이 여행이나 나들이 가실 때 스피커를 많이 챙겨 다니시더라고요.
그러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휴대성이 생명이겠죠.

QCY QQ800은 흰색 패키지는 무지 골판지 박스가 한번 더 감싸고 있어요.
충격방지를 위한 무지 박스는 샤오미의 패키지를 연상 시키기도 합니다.

대륙의 기적 블루투스 스피커로 불리고 있는 QQ800은 정식 수입을 거쳐서 100% 한글 버전을 지원하고 있어요.
로즈골드(핑크), 다크블랙 컬러 중에 좀 더 시크해 보이는 블랙을 선택을 했어요.

기본 구성품은 스피커, 사용설명서,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입니다.

외관 상단에는 알루미늄 합금 처리를 하고 정교한 가공을 걸쳐 윤기 있는 광택을 제공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시켜줬어요.

작은 크기지만 블루투스 4.1, 10시간 연속재생, 마이크로 SD장착가능, 고성능 HD카메라,  한글음성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요.

처음에 제품을 받았을 때 왜 이렇게 기울어져있나 싶었는데 독특한 68도의 경사 구조의 디자인 덕분에 더 넓은 범위에 음악을 효과적으로 전달을 합니다.

전면부에는 통화도 가능한 고성능 HD 마이크, 전원버튼, 상태표시 LED가 있어요.
전원이 켜지면 파란색, 충전 중에는 빨간색 LED가 들어옵니다.
완충시에 10시간 연속 재생을 할 수 있어서 한번 충전하면 방전 걱정 없이 계속 사용했어요.

뒤쪽에는 도르레식 다기능 버튼이 있어서 음량조절, 다음곡/이전곡 재생,  재생/일시정지, 전화 수신/종료 기능을 버튼 하나로 조작할 수 있어요.
덕분에 디자인도 굉장히 심플해 진 것 같아요.

측면에는 마이크로 5핀 충전 단자가 있어서 스마트폰 충전기나 보조배터리, PC USB 포트를 이용해서 쉽게 충전을 할 수 있어요.

반대쪽 측면에는 마이크로 SD 슬롯이 있어서 메모리카드를 사용해서 블루투스 연결 없이도 음악을 들을 수 있어요.
평소 즐겨 듣는 플레이리스트를 메모리에 담아서 사용하는 게 더 편하기도 하네요.

바닥면 전체는 고무패드 처리가 되어서 음악 재생 중에도 효과적으로 스피커를 고정시켜 줍니다.

이제  QCY QQ800의 페어링 방법을 한번 살펴볼게요.

전원을 켜면 영상에 나오는 것처럼 한글음성안내가 나오기 때문에 다른 제품에 비해서 좀더 편하게 페어링을 진행할 수 있어요.

전원을 켜면 바로 페어링 모드가 실행되기 때문에 스마트기기에 블루투스 메뉴에 연결 가능한 기기 리스트에서 QCY-QQ800을 선택해주세요.

등록된 기기 리스트에 QCY-QQ800가 연결되면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40mm 더블에지 스피커를 통해서 깊이감 있고 힘있는 베이스 사운드가 전달되고 중저음에서 보다 뛰어난 성능을 발휘를 하네요.
여행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제품이라서 그런지 작은 크기지만 그에 비해서 풍부한 사운드를 뿜어 냅니다.
작지만 강하고 가성비 훌륭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