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페이스북 로고 AI PNG 다운로드
인스타그램과 더불어서 세계 SNS시장의 쌍벽을 이루고 있는 페이스북
디자인 작업을 하다보면 SNS아이콘을 많이 사용하게 되고 그에 따라서 페이스북 로고도 많이 사용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페이스북 로고가 변경된 것을 알고 계십니까?
우선 텍스트타입의 로고는 2015년엔 변경이 되었는데 가장 큰 특징은 'a'의 형태가 바뀐것입니다.
위쪽이 예전로고, 아래쪽이 새 로고입니다.
문자 두께를 줄이고 ‘a’를 둥근 모양으로 변경한 것. 또 문자의 간격은 넓혔습니다.
로고 변경 이유는 모바일 때문입니다.
페이스북은 2004년 창업 이래 사진 공유 및 인스턴트 메시지의 보급 등 업계의 변화를 체험하고 그 개혁의 한 부분을 담당해 왔습니다.. 또 그동안 업계는 스마트폰 판매의 폭발적인 증가로 큰 변화를 겪어 왔습니다.
페이스북이 2015년 4월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페이스북 월간 활동자 사용자 수는 14억4천만 명입니다. 이 중 85% 이상이 모바일 기기에서 접속하고 있습니습니다. 또 1분기 광고 매출은 33억2천만 달러로, 이 중 73%가 휴대폰에 표시되는 광고에 의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1년 전만 하더라도 휴대폰 광고는 59% 였습니다.
페이스북은 새로운 로고가 모바일 단말에서 읽기 쉽도록 고안됐을 뿐 아니라, 회사의 비전 변화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페이스북 조시 히긴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읽기 쉬웠던 기존의 각진 서체에 대해 “페이스북 로고를 처음 디자인한 2005년 당시 창업한 직후 우리는 어엿한 품격을 갖춘 회사라는 인상을 줄 수 있는 제대로 된 로고를 만들고 싶었다”면서 “현재 당시 목표로 한 지위에 있기 때문에 이제는 더 친절하고 친근한 현대적인 느낌을 로고에 반영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또다시 심볼타입의 로고도 변경이 되신걸 알고 계시나요?
기존의 로고의 위의 모습과 같습니다.
네이비컬러의 박스형 배경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변경된 로고를 보면 블루컬러의 배경으로 변경이 된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 자신의 스마트폰의 깔려 있는 페이스북 앱 아이콘을 보시면 확인 하실 수 있을겁니다.
네이비 컬러라면 업데이트전 버전이고 블루 컬러라면 최신버전이 적용된 것입니다.
“f” Logo
The “f” Logo is one of our most globally recognized assets. It’s used to represent Facebook the product (website or mobile app).
Using the “f” Logo
The primary use of the “f” Logo is to promote your organization’s presence on Facebook. For example, when you say, “Find us on Facebook” and link to your Facebook Page, it’s appropriate to use the “f” Logo. The “f” Logo can also refer to content from Facebook or your product’s integration with Facebook. Never use the Facebook wordmark.
Clear Space
To preserve the integrity of the “f” Logo, always maintain a minimum clear space around the logo. This clear space insulates our “f” Logo from distracting visual elements, such as other logos, copy, illustrations or photography.
Maintaining Shape and Proportions
To ensure accurate and consistent use, never alter, rotate, embellish or attempt to recreate the “f” Logo. The proportions and shape of the “f” Logo should never be altered for any reason. To resize, hold the “Shift” key in most software programs to maintain the proportions while scaling up or down. Always maintain the minimum clear space, even when proportionally scaling the logo.
Size
Be sure the “f” Logo is reproduced in a legible size and that they do not appear subordinate to any neighboring logo included on the creative executions. Similarly, do not present the “f” Logo in a way that makes it the most distinctive or prominent feature of what you’re creating.
Color
Do not modify the logos in any way, such as changing the design or color. The correct color versions to use are the blue or reversed-out to white. If you are unable to use the correct color due to technical limitations, you may revert to black and white.
디자인 작업에 사용을 하실 수 있도록 New 페이스북 로고 AI, PNG 파일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도록 공유하겠습니다.
심볼타입은 온라인, 프린트, TVFilim 가이드 파일도 같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 있으실까봐 구버전의 페이스북 로고 파일도 같이 첨부를 합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로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팬틴 로고 Pantene Logo PNG, AI 다운로드 (0) | 2019.08.13 |
---|---|
Oral-B 오랄비 로고 PNG AI (0) | 2019.08.13 |
인스타그램 로고 AI PNG 다운로드 (3) | 2019.06.19 |
카카오페이 로고 PNG 다운로드 AI는? (1) | 2019.06.18 |
카카오뱅크 로고 AI PNG 고화질 다운로드 (1) | 2019.06.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