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스타벅스 로고 AI,PNG 다운로드 (변천사,뜻,의미)

친절한 라온씨 2020. 3. 20. 00:57


스타벅스 로고 AI,PNG 다운로드 

스타벅스 로고 변천사, 스타벅스 뜻, 스타벅스 로고 의미


스타벅스 뜻?

스타벅스는 1971년 미국 시애틀에서 매장을 열며 시작했습니다. 

스타벅스라는 이름은 미국 작가 허먼 멜빌(Herman Melvil)의 해양소설인 모비딕(Moby Dick)에 등장하는 고래잡이 배 피쿼드(Pequod)의 일등항해사 스타벅(Starbuck)에 S를 붙여 만들었다. 

처음에는 포경선 이름인 ‘피크워드(Pequod)’를 고려했으나 오줌(pee)과 형무소(quod)가 연상된다고 하여 포기했고, 창업 장소였던 시애틀의 채굴장 '스타보'를 고민하다가 결국 '스타벅스(Starbucks)'로 최종 낙점하였다고 합니다.




스타벅스 로고 의미

바다의 신인 세이렌(Siren)은 15세기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아름다운 인간 여성의 얼굴에 독수리의 몸을 가진 전설의 동물입니다. 선박이 다가오면 아름다운 노랫소리로 선원을 유혹하여 바다에 뛰어드는 충동을 일으켜 죽게 만드는 힘을 지녔다고 합니다. 때문에 수많은 남성들이 목숨을 바치지 않으면 안 되었는데, 누군가 자신의 유혹에 넘어오지 않으면 자살하는 것이 원칙이었기 때문에 세이렌이 결국 바다에 몸을 던져 바위가 되어버렸다고 한다. 경보를 뜻하는 ‘사이렌(siren)’은 세이렌에서 비롯된 말입니다.


스타벅스 로고 변천사

1971년의 제작된 스타벅스의 로고의 세이런은 가슴이 다 드러났는데 노출이 선정적이라는 비난때문에 1987년 성형을 감행하게 됩니다. 이때 스타벅스의 브랜드 컬러인 녹색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도 1992년, 2011년 로고가 변경이 되었는데 단순하게 봐서는 로고가 점점 확대되고 있는듯 합니다.

나중에는 얼굴만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타벅스의 고객들은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 잔을 마시는 경험이 단순히 커피 한 잔을 사 먹는 일과는 다르다고 합니다. 스타벅스는 집과 일하는 곳과 다른 제 3의 장소라는 의미를 주려고 노력합니다. 고객은 스타벅스에서 편하게 시간을 보내며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미국과 다른 나라의 모든 스타벅스에서 커피 등의 음료는 균일한 품질을 제공하는 한편 빵, 케이크, 샌드위치, 베이글 등은 각 지역의 특성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이를테면 중화인민공화국의 스타벅스에서는 중추절 기간에 월병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또한 컵도 크기가 다른데 미국 밖의 지역에서는 대형 크기인 벤티(Venti)를 제공하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거의 모든 매장에서 금연 규칙(Non smoking)을 따르고 있는 것이 특징 가운데 하나인데, 이는 커피의 향이 담배 향과 섞이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독일과 일본 같은 시장에서는 이 때문에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는 예상을 하기도 했습니다. 몇몇 국가에서는 별도의 흡연 구역을 만들어 흡연하는 사람들이 이용하게 하기도 합니다.



워낙 유명한 글로벌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이기 때문에 여러 작업을 할때 로고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

다. 작업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타벅스 로고 AI, 스타벅스 로고 PNG 파일은 하단에 첨부 파일을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타벅스_로고.ai

스타벅스_로고_PNG.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