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토스 로고 AI, PNG 다운로드

친절한 라온씨 2023. 3. 9. 13:20

요즘 많은 분들이 카카오페이와 더불어서 토스를 많이 사용 하고 있습니다.

모임 등에서 한사람이 카드로 결제하고 n/1을 하면서 전달 받을때 주로 사용을 하는 편입니다.

2022년 9월 5일 토스 로고가 지금의 형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자유롭게. 자유를 상징하는 파란색 컬러는 모두의 주체적인 금융생활을 꿈꾸는 토스의 비전을 담고 있습니다. 컬러로 기존 로고의 심상은 유지하되, 새로운 로고에는 더 넓은 스펙트럼의 파란색을 활용합니다. 3D 형태의 로고에 맞게 그라데이션을 가진 파란색에 가까워요. 컬러에 빛과 입체감을 반영해 기존 로고의 단일 컬러보다 다채로운 느낌을 전할 수 있습니다. 

유연하게. 부드럽게 이어지는 곡선은 끊임없이 도전하는 토스의 태도를 상징합니다. 파란 원이 살짝 비틀어진 입체적 모습은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금융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는 토스의 진취적인 모습을 반영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토스의 다짐이기도 해요. 또한 완벽한 좌우대칭을 이루고 있어, 도전적인 태도를 담으면서도 조형적으로 안정감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담하게. 3D 형태의 로고는 ‘새로운 차원의 금융’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3D 로고는 빛에 따라 변화하는 컬러, 다양한 질감을 입혔을 때도 고유한 형태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요. 빛, 그림자, 질감, 공간감 등 우리가 살고 있는 물리적 세계의 감각을 내포하고 있는 로고는 사용자의 일상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토스의 의지와도 맞닿아 있습니다.

 


모션으로 보면 토스의 새로운 로고가 담고 있는 의미가 더 잘 드러납니다. 파란 원이 부드럽지만 힘 있게 움직이며, 입체적인 로고 형태로 완성됩니다.

어떤 기준으로 유지할 것과 변화할 것을 정의했을까요?

첫 번째는 Uniqueness: 강력한 존재감을 가진 식별력 높은 디자인이에요. 토스랑 비슷한 로고가 너무 많았거든요. 그 무엇과도 비슷하지 않은, 토스만의 강력한 독창적인 디자인을 첫 번째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두 번째는 Meaningful: 변하지 않는 토스 만의 관점과 비전을 담은 디자인이에요. 토스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새로운, 도전적인, 자유로운, 유연한 심상은 유지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면서도 토스가 지향하는 장기적인 비전을 오래도록 상징할 수 있는 디자인이 필요했습니다.

세 번째는 Newness: 새롭고 차별적인 디자인 입니다. 첫 번째 기준인 Uniqueness가 토스만의 고유함을 가지고 있는지를 기준으로 했다면 Newness는 ‘시각적으로 충분히 새로운가’에 대한 기준이었어요. 이왕이면 토스의 새 로고가 앞으로의 디자인 업계에서 새로운 기준이 되면 더 의미 있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새 로고를 3D로 만든만큼 기존과 다른 활용법도 기대되는데요. 토스는 3D로고를 어떻게 활용하게 될까요? 

그래픽적 표현법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재질감, 컬러, 조도 등을 활용해 다채로운 느낌을 구현할 수 있을 거예요. 브랜드의 정체성을 헤치지 않으면서도 다양한 느낌과 감정을 로고에 담아낼 수 있습니다.
로고를 확대해서 크롭하기만 해도 빛이 스미는 정도가 부분마다 세부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매우 다채로운 아트워크를 제작 할 수 있습니다. 
로고의 형태적인 특징인 유연함, 비틀어짐을 그래픽에서 적극적으로 차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3D 로고를 형태적으로도 다양하게 변주할 수 있는데, 단차를 주어 새롭게 표현할 수도 있고요. 그래픽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이 무궁무진해졌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에 활용 될수 있는 토스 로고 AI, PNG 다운로드 파일을 마련했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toss_logo_set.zip
5.5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