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5 리뉴얼] 올리브영 로고 무료 다운로드 PNG/AI/SVG

친절한 라온씨 2025. 2. 12. 10:52

올리브영 로고 무료 다운로드

 

올리브영은 한국의 대표적인 헬스&뷰티 스토어로, 다양한 뷰티 제품과 건강 관련 상품을 제공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로고를 리뉴얼했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올리브영의 새로운 로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올리브영은 CJ그룹이 운영하는 헬스&뷰티 스토어로, 1999년에 첫 런칭 이후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어요. 다양한 뷰티 제품과 건강 보조 식품을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편리함 덕분에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특히, 올리브영은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한 마케팅 전략으로 유명해요.

 

올리브영, 글로벌 사업 확장에 맞춰 로고 리뉴얼

올리브영은 글로벌 사업 확장과 온·오프라인(옴니채널) 강화를 위해 브랜드 로고를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은 해외 시장 확대와 함께 국내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글로벌 관광객이 증가하는 환경을 고려하여 진행되었다.

새로운 로고의 특징

새롭게 변경된 로고는 기존에 사용하던 올리브 심볼을 제거하고, ‘OLIVE YOUNG’이라는 워드마크형 로고를 단독으로 사용하도록 변경되었다. 이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환경에서 가시성을 높이고, 영문 가독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선되었다.

 

올리브영 로고의 변천사

올리브영은 1999년 사업 시작 당시부터 올리브 심볼을 포함한 브랜드 로고를 사용해왔다. 올리브영이라는 브랜드명은 ‘All Live Young(올 리브 영)’이라는 영어 동음이의어 표현을 활용하여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비전을 담고 있으며, 올리브 심볼은 건강한 식재료인 올리브를 형상화한 것이었다.

사업 초기 20년간은 고객과 유통업계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로고의 큰 변화를 주지 않았지만, 2010년대 중후반 유통 환경이 급변하고 올리브영의 사업 전략이 고도화되면서 변화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이에 따라 2019년, 브랜드의 첫 번째 로고 리뉴얼이 진행되었다. 이때 당일배송 서비스인 ‘오늘드림’을 도입하고,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면서 모바일 쇼핑 환경에 맞춰 로고 디자인도 함께 조정되었다. 브랜드 로고의 색상을 보다 선명하게 변경하고, 서체를 굵고 간결한 형태로 개편하여 디지털 환경에서 가독성을 높였다.

2025년 로고 리뉴얼과 향후 계획

이번 2025년 로고 리뉴얼은 브랜드의 글로벌 정체성을 더욱 강화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었다. 올리브영은 연내 순차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 새로운 로고 디자인을 도입할 예정이며, 매장 디자인도 함께 리뉴얼할 계획이다.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하면서도 쇼핑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진열 환경을 개편하고, 대형 매장을 중심으로 슬로우에이징(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서 피부를 관리하는 기능성 스킨케어 카테고리) 및 셀프 피부 진단 서비스인 스킨스캔(Skin Scan) 등 체험 요소를 확대할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로고 개편이 글로벌 사업 확장과 함께 올리브영의 성장에 새로운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글로벌 K-뷰티 팬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이를 통해 올리브영은 전 세계적으로 ‘글로벌 K-뷰티 아이콘’으로 자리 잡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리브영 로고 다운로드

리뉴얼된 올리브영 로고는 ai, svg, png 파일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용도에 맞게 다운로드 받으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고해상도 파일이 필요하신 분은 ai, svg 파일을 다운 받으시길 바랍니다.

Olive_Young_Logo.ai
0.05MB
Olive_Young_Logo.png
0.01MB
Olive_Young_Logo.svg
0.00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