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샤오미 공유기2 청춘 작지만 강력하다!

친절한 라온씨 2018. 10. 15. 16:51

샤오미 공유기2 청춘 작지만 강력하다!
안녕하세요. 라온입니다.
대륙의 실수 시리즈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샤오미
저도 샤오미 디지털 체중계와 미밴드를 사용을 하고 있어요.

오늘은 샤오미 공유기2 N300를 소개해 드릴게요.

<청춘>이라는 샤오미 공유기의 이름이 왠지 모를 정겨움이 느껴지네요.^^

구성품은 샤오미 공유기,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어요.
충전기는 따로 포함되어 있지만 일반 스마트폰 충전기나 보조배터리로 사용을 할 수 있어요.


흰색의 납작한 기기의 모습이 조급 낯설죠?
옆모습은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의 모습과 많이 닮았네요.

손바닥에 쏙 들어가는 자그마한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아무래도 작은 크기라서 휴대하고 다니기에도 부담이 없네요.

스마트폰급의 공정으로 회로기판의 면적이 60% 작아져서 이렇게 작은 회영에 기술이 집약된 공유기를 만들어졌어요.

갤럭시 S7 엣지와 비교를 해봤어요.
얼마나 작고 귀여운 사이즈인지 아시겠죠?

샤오미 공유기2 청춘 양쪽에 있는 안테나를 올려서 사용을 하면 됩니다.

공유기 뒤쪽에는 LAN 포트 2개, WAN 포트, 마이크로 5핀 전원 단자가 배치되어 있어요.

그리고 바닥면에는 리셋 버튼이 숨어 있네요.

공유기 내부 발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바닥면에는 332개의 방열 홀이 있어요.
수많은 구멍 중에 리셋 버튼을 숨겨놓은 센스에는 박수를 쳐주고 싶네요.


전원을 연결하면 전면부 상태 표시등이 체크 상태를 의미하는 주황색 불이 들어왔다가

정상 동작 상태를 의미하는 파란색등으로 변경이 됩니다.

파란색 WAN 포트에 인터넷 회선을 연결하면 설치 완료!

샤오미 공유기2 청춘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QR코드를 스캔하고 앱을 다운로드해주세요.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을 다 지원을 하네요.
본인의 기기에 맞게 설치를 해주세요.

그런데 앱이 중국어로 되어 있네요. 헐
대충 눈치로 이것저것 입력하고 휴대폰 인증까지 받고...

어찌어찌해서 와이파이 연결까지 완료를 했어요.
그런데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다.
좀 더 편안하게 사용을 해야 되지 않겠어요?

네이버 샤오미 카페에 자료실을 뒤져보면 한글로 번역된 앱을 다운 받을 수 있어요.
잠시 중국어를 봤을 뿐인데 한글이 이렇게 반가울 수가 없네요.^^

스마트폰 WiFi에 최적화되어 있는 샤오미 공유기에 스마트폰을 연결하고 무선인터넷 속도 테스트를 해봤어요.

다운로드 속도 38.5Mbps 정도의 만족할만한 속도를 얻게 되었네요.
두꺼운 벽을 통과할 때 WiFi 신호가 약해지는 보완하기 위해서 독립적인 신호 증강 기술의 CPU가 적용이 되어서 신호가 약할 때 신호의 능률에 따라 조정해서 로딩 속도도 빨라지고 신도도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해외여행 갔을 때 객실에서 느린 와이파이 신호 때문에 짜증이 났던 경험이 다들 있으시죠?
객실에 유선랜을 샤오미 공유기에 연결을 하고 마음껏 와이파이를 사용을 하세요.
작은 크기 때문에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는 샤오미 공유기2 청춘 N300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