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우리집 지킴이! 가정용 CCTV VSTARCAM-100E IP카메라

친절한 라온씨 2018. 11. 6. 14:21

아이들이나 반려동물을 집에 혼자 뒀을 때 걱정이 많이 되시죠?
성능 좋은 IP카메라가 많이 나오면서 가정용 CCTV를 설치하는 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에요.

오늘은 글로벌 네트워크 카메라 전문 제조업체 VSTARCAM에서 나온
우리집을 안전하게 지켜줄 가정용 CCTV VSTARCAM-100E를 소개해 드릴게요.

구성품은
VSTARCAM-100E, 랜선, 어댑터, 고정용 브라킷& 나사, 사용설명서, 설치CD, 스티커입니다.

검은색 유광바디에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느낌이 드는 VSTARCAM-100E


VSTARCAM이 국내 IP카메라 CCTV 시장을 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전 세계에 판매 중인 CCTV 전문 브랜드입니다.

VSTARCAM-100E 옆에서 보니 미키마우스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ㅎㅎ
후면 안테나는 설치 장소에 맞게 각도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VSTARCAM-100E 카메라 렌즈를 동그랗게 싸고 있는 10개의 적외선 센서는
야간에도 10m까지 선명하게 사물을 식별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요.

마이크와 스피커를 내장을 하고 있어서 실시간 모니터링 중에도 상대방과 음성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실시간 모니터링 중에 "뽀삐야~ 아빠가 빨리 갈게. 조금만 기다려"같은 소리를 전달하면서 반려견의 소리도 들을 수 있어요.
양방향 대화는 가정용 CCTV에서 중요한 기능 중에 하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시중에 CCTV 일반 제품들이 60도의 화각을 가지고 있지만
VSTARCAM-100E는 집안 구석구석을 모니터링할 수 있게 92도의 와이드 뷰를 제공하고 있어요.
카메라 렌즈는 상하 120도, 좌우 355도로 회전시키면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죠.

제품 바닥면에 UID와 비밀번호는 초기 무선 설정을 잡을 때 필요하지만 보안을 위해서 비밀번호는 꼭 변경해서 사용하세요.
아니면 다른 집에서 우리집을 CCTV로 실시간 감시하는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어요. ㅎㄷㄷ


VSTARCAM-100E 뒤쪽에는 전원연결단자, 리셋버튼, 메모리 단자, 랜케이블 단자가 위치하고 있어요.
무선으로 사용 가능한 IP카메라지만 초기 세팅 1번은 유선으로 연결을 해야 돼요.
64G Micro SD를 꽂으면 HD 영상을 30일간 저장이 가능해요.

벽면이나 천장에 가정용 CCTV를 고정할 수 있게 브라킷과 나사가 같이 제공되고 있어요.

벽면에 설치하면 이런 모습으로 보이겠네요.
IP카메라 가정용 CCTV이지만 벽에 부착하니 더 멋있어 보이네요.^^


전원을 연결하면 부팅될 때까지 1분 정도가 소용되는데
부팅 시에 렌즈가 영상에서 보시는것 처럼 상하/좌우로 움직입니다.

VSTARCAM-100E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이야기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