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가성비 좋은 IP카메라 CCTV VSTARCAM-100T #개봉기

친절한 라온씨 2018. 11. 6. 15:10

요즘 보안을 위해서 가정용 CCTV를 설치하시는 분이 많이 늘어나는 편인데
고가의 CCTV보다는 가성비 좋은 IP카메라를 선호하는 추세에요.

제가 소개할 제품은 국내 IP카메라 CCTV 시장을 선도한 VSTARCAM 사의 VSTARCAM-100T 모델입니다.
www.vstarcam.co.kr

김태희, 주원이 주연을 했던 SBS 드라마 용팔이를 협찬해서
유명해진 IP카메라 모델이기도 하지요.


구성품은 VSTARCAM-100T, 어댑터, 고정용 브라킷 & 나사 set, 랜선, 설명서, CD, 스티커입니다.

블랙 & 화이트의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의 IP카메라네요.
플라스틱 재질이라서 CCTV라고 하기엔 다소 귀여운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렌즈 주위에는 12개의 강력한 적외선 센서가 부착되어 있어서,
야간에도 10m까지 선명하게 사물을 식별을 할 수 있고
하이실리콘 영상 전용 칩셋이 탑재로서 더욱 선명하고 화질 저하 없는 영상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양방향 음성 대화를 위해서 마이크와 스피커가 기본적으로 내장이 되어 있어요.
전면부에 마이크 홈이 보이시죠?

측면 모습이 좀 더 귀여운 느낌이 들죠?
장난감 로봇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92도 화작의 카메라 렌즈는 상하 80도, 좌우 270도 회전이 가능해서 IP카메라는 설치한 장소를
어느 한 곳 빠짐없이 실시간 모니터링을 할 수 있어요.

벽면에 부착을 하면 이런 모습이 되겠네요.
벽면에 붙어 있으니 CCTV같은 느낌이 나네요.

IP카메라 뒤쪽에는 전원단자, 리셋버튼, 마이크로 SD 메모리 슬롯, 랜포트, 안테나가 있어요.
타사 제품과는 고용량의 메모리 호환이 가능한데
마이크로 SD 128GB를 꽂으면 약 60일의 영상을 저장할 수 있고
저장된 영상은 스마트폰이나 PC에서 확인을 할 수 있어요.

물론 VSTARCARM 전용앱을 설치하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도 가능합니다.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은 하지만 최초 1회는 유선으로 연결을 해서 무선 설정을 해야 돼요.
CCTV에 전원을 연결하면 부팅 시간이 1분 정도가 걸리는데 부팅 시에 렌즈가 상하좌우로 움직입니다.
이 상태에서 랜선을 꼽아 무선 설정을 하는 상세한 방법은
가성비 좋은 IP카메라 CCTV VSTARCAM-100T #실사용기에서 이어서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