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내 화장품은 내가 만든다! 천연클렌징오일 만들기

친절한 라온씨 2019. 4. 2. 16:20

천연클렌징오일 만들기
옥시 사태로 원재료 성분에 대한 불안감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오늘 뉴스를 보니 페브리즈에도 안 좋은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하네요. ㅠ,ㅠ

이렇게 못 믿을 세상에 화장품도 직접 만들어 쓰는 건 어떨까요?
천연재료 쇼핑몰인 허브누리에서 포도씨 천연클렌징오일 만들기 세트를 배송받았어요.

구성품은 카렌듈라 담은 포도씨 오일베이스 150ml 1개, 워셔블 클렌징 리퀴드 50ml 1개,
레몬 에센셜오일 10ml 1개, 200ml 오일용기 1개, 클렌징오일 스티커 1장입니다.

먼저 베이스가 되는 오일은 고농축 카렌듈라꽃 추출물을 담은 복합 오일로써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하는 기능이 있어서 클렌징 오일뿐만 아니라 페이셜 오일이나 보디 오일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고 해요.


카렌듈라꽃 추출물, 포도씨오일, 호호바오일, 올리브오일등
천연성분을 99% 이상 함유하고 있어서 믿을 수 있겠죠?
포도씨 오일에 포함된 카테킨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서 피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저자극 원료를 사용해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워셔블 클렌징 리퀴드는
클렌징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줍니다.

천연클렌징오일 만들기

1. 먼저 오일 용기에 오일베이스 150ml를 넣어주세요.

2. 워셔블 클렌징 리퀴드 50ml를 추가로 넣어주세요.

3. 마지막으로 상큼한 레몬 에센셜 오일을 10~40방울을 첨가해 주시면 돼요.

에센셜 오일은 어떤 걸 넣으냐에 따라서 향이 달라지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4. 디스펜서 캡을 닫은 후에 잘 흔들어서 섞어주세요.


잘 섞여야 될 것 같아서 미친 듯이 쉐키~쉐키~

5. 마지막으로 네임펜으로 스티커에 이름과 사용기한을 써서 용기에 붙여주세요.
오일베이스의 사용기한이 개봉 후 6개월이기 때문에 클렌징 오일을 만든 날로부터 6개월 뒤에 날짜를 써주세요.

사용기한을 작성한 스티커를 용기에 잘 붙여주세요.

천연클렌징오일 만들기 끝!
어때요? 잘 쉽죠?
몇 ml, 몇 ml라고 하지만 에센셜 오일 빼고는 한통 전부를 부어주면 되니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이제 천연클렌징오일 만들기로 탄생한 나만의 천연클렌징오일의 세정력을 알아볼까요?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클렌징 오일을 발라서 색조화장품 위에 펴 발라주니 녹아내리듯이 사라지네요.
흐르는 물에 헹궈주니 깨끗한 피부로 변신을 하네요.
사용후에도 피부 당김이 없어서 좋네요.

제가 직접 만든 천연화장품이라서 믿고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잘 만든 천연클렌징오일은 그녀에게 선물하는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