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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지연증명서 온라인발급방법

친절한 라온씨 2018. 6. 7. 10:06

매일 아침 지하철로 출근을 하는 직장인들

콩나물시루 같이 복잡한 것도 문제이지만 지연이 잘 된다는게 더 문제죠.

"앞선 열차가 출발을 하지 않아서 출발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요"라는 안내 멘트는 일상화 된것 같아요.



그런데 가끔 위와 같은 사고가 종종 터지고 있어요.

사람들이 많이 이용을 하는 2호선이 가장 사건이 자주 발생을 하는것 같아요.

이렇게 지하철땜에 발이 묶여서 출근시간이 늦어져서 지각을 하게 되면 등에 땀이 흐르게 되죠.



근태를 중요시해야 하는 직장인들은 자기의 실수도 아니고 지하철지연운행 때문에 지각을 하게 되면 너무 억울한 일이죠.

그래서 서울교통공사에서는 지하철 지연 증명서를 발급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지하철 역무실에서 종이로된 지하철 지연 증명서를 발급해주고 있지만 바쁜 출근시간에 이거 발급 받으라 시간 소비하는것도 문제가 되죠.



하지만 걱정 하지마세요.

지하철 지연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 받아서 회사나 학교에 증빙서류로 제출을 할 수가 있어요.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간편지연증명서>메뉴가 바로 보이실거에요.

왼쪽에서 중간에 첫번째로 보이는 버튼을 클릭!



<간편지연증명서> 페이지에 들어가면 해당 구간에서 5분이상 발생한 열차지연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00분지연" 텍스트를 클릭해 주세요.




"열차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귀하께서 승차하신 (2호선 내선) 열차가 (25분) 간

지연되었음을 증명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날짜, 시간, 열차 정보 등이 포함된 지하철 지연증명서를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인쇄버튼을 누르면 A4한장에 맞춰서 출력이 됩니다.

발급 기간은 지연운행이 발생한 이후부터 3일 동안이니 늦지말고 발급 받으세요.

http://www.seoulmetro.co.kr/kr/delayProofList.do?menuIdx=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