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랜카드 사망! ipTIME P1000 새로 장만했어요.

친절한 라온씨 2018. 6. 28. 13:45

랜카드 사망! ipTIME P1000 새로 장만했어요.
안녕하세요. 라온입니다.
며칠 전에 퇴근 후에 샤워를 하고 블로그 포스팅을 하려고 컴퓨터를 켰을 때에요.

이게 왜 이러지?
일시적인 증상인가 싶어서 컴퓨터 재부팅을 여러 번 해봐도 똑같네요.
랜선이 잘못되었나 싶어서 다른 노트북을 꽂아봤더니 랜선은 정상이네요.
컴퓨터가 몇 년 되다 보니 메인보드에 랜카드 포트가 사망을 했네요.

그래서 정~~~~~~~말 오랜만에 랜카드를 구입을 했어요.
ipTIME P1000
인터넷 최저가 8,900원에 주문 완료!

요즘은 메인보드에 랜카드가 다 내장이 되어 있어서 랜카드 어떻게 생긴지 모르는 분들도 많이 계실 거예요.
제가 이제 구경을 시켜드릴게요. ^^

구성품이 단출하죠.
사용설명서, 드라이버 CD, ipTIME P1000 랜카드, LP브라킷이 들어있네요.
윈도우7은 딱히 드라이버 설치를 하지 않아도 바로 드라이버가 잡히더라고요.

미니 PC 사용자를 위해서 미니 LP브라켓이 따로 들어 있네요.

이것이 바로 랜카드라는 것입니다.
역사 교과서에서나 볼 수 있을만한 녀석이죠. ㅎㅎ

오랜만에 보는 모습이라 옛날 생각이 나네요.
예전에 컴퓨터 고장 나서 뜯고 조립하고 참 많이 했었는데... ㅠ, ㅠ

설치라고 해봐야 ipTIME P1000 랜카드를 PCI 슬롯에 꽂아주면 끝!
얼마 전에 본체 먼지 청소를 했는데도 사진으로 보니 먼지가 아직 많네요.
먼지 청소 다시 해야겠어요. ㅠ,ㅠ

랜선을 꽂으니까 녹색 램프가 파박~ 파박~ 예쁘게 들어오네요.
^____^

아무것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인터넷이 잘 됩니다.
갑자기 인터넷이 안돼서 살짝 당황했었지만 랜카드 새로 사서 옛 추억을 떠올리면서 조립도 하고 나름 정겨운 시간을 가졌네요. ㅎㅎ
이웃님들 랜카드를 안녕들 하신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