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튼튼한빨래건조대: 퀵3건조대 빨래해방 공간활용 갑이네요

친절한 라온씨 2018. 7. 4. 17:52

기존에 사용하던 빨래건조대의 바퀴 부분이 부러진 걸 보고 튼튼한빨래건조대를 사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게다가 베란에 공간이 좀 좁은 것 같아서 공간 활용이 잘 되는 제품으로 선택을 했어요.

퀵3건조대 빨래방은 "MBC 도전발명왕"에서 유일하게 5승을 한 업체의 제품이에요.
빨래해방이 될 수 있는지 한번 천천히 살펴볼까요?^^

제품의 구성품이 상당하죠?
걸이틑 6개, 문걸이대 2개, 파이프 3개, 벽유리지지대 2개, 밸트 4개, 케이블타이 백색 4개/흑색 2개, 파이프마개 6개, 고무판 1개, 그리고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어요.

여섯 개의 걸이틀에 세개의 파이프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파이프 양쪽 끝에는 마개를 꽂아주세요.
아무래도 안전을 위해서겠죠.

그런데 걸이틀의 간격 조절은 어떻게 해야 될까요?
감으로?

포장박스 외부에 그려진 실제 크기와 동일한 간격을 보면서 고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직관적이고 편안한 방법으로 소개해주니 너무 편하네요. ^^

고무판을 걸이틀 아래에 받쳐놓고 파이프를 눌러주면 "딱" 소리와 함께 고정이 된답니다.
그런데 이 고무판 용도를 뒤늦게 알아서 살짝 고생을 했네요. ㅠ,ㅠ

퀵3건조대 빨래방은 유리나 벽면에도 부착을 할 수도 있지만 저는 문에 걸어서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릴게요.
물건이 지지대 2개를 약 80cm 간격으로 문 위에 걸어주세요.

문과 문걸이 지지대 뒤쪽 윗틈에는 종이를 돌돌 알아서 꽉차게 끼워주면 좀 더 단단하게 고정이 됩니다.

양쪽 문걸이 지지대의 위 구멍에 끼운 벨트는 파이프 위쪽에, 지지대 아래 구멍에 끼운 벨트는 파이프 하단에 연결해 주고
벨트 길이를 조절해서 좌우가 동일하게 빨래건조대 높이와 각도도 조절해 줍니다.

퀵3건조대 빨래방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건 톱니 모양의 돌기가 있어서 빨래집게 없이도 빨래가 쉽게 고정이 되어서 살짝 걸쳐 주기만 하면 쉽게 빨래를 널 수가 있어요.

이렇게 척척 걸쳐주기만 하면 쉽게 빨래가 널리니 참 편하네요.
톱니 모양 돌기 때문에 빨래가 쉽게 떨어지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그리고 빨래 널기만큼 귀찮은 게 빨리 걷는 거죠.
이렇게 한쪽 방향으로 쓸어내듯이 쉽게 빨래를 걷을 수 있어요.

사용은 안 할 때는 이렇게 걸이에 건조대를 걸어두면 공간 활용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좀 더 사용해보다 베란다에 옮겨서 사용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