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가성비 좋은 노트북: 아이뮤즈 스톰북14프로

친절한 라온씨 2018. 9. 5. 14:43

가성비 좋은 노트북: 아이뮤즈 스톰북14프로
안녕하세요. 라온입니다.
요즘 뛰어난 성능의 노트북이 많이 출시되고 있죠.
하지만 아무리 고사양이라도 자신이 사용하는 기능 이상의 고사양을 산다면 쓸데없는 지출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오늘은 가성비 좋은 노트북을 소개해 드릴게요.

2005년 MP3 플레이어를 시작으로 태블릿PC, 노트북, 블루투스 스피커 등 소형가전 제품을 제조해온 imuz에서 가성비 좋은 노트북 스톰북14프 로를 출시를 했어요.

오랜만에 새로운 노트북을 개봉해보는 거라서 많이 설레네요.
슬림 노트북에 걸맞게 패키지 박스도 심플하네요.


<StormBooK14PRO> 
Windows 10 
Intel Atom cherry trail Quad-core Z8350 
DDR3L-RS 4GB 
14.1" IPS 1920X1080 
내장 메모리 32GB/64GB


--------------자동삽입------------------

프리도스가 아니라 정품 윈도우 10이 탑재가 되었어요. 
오토 리커버리도 내장이 되어 있어서 컴맹이라도 간단하게 클릭 몇번이면 간단하게 초기화를 할 수 있어요.


Design & Color 두 가지 컬러 
Navy Blue와 Special White 두 가지 컬러 중에 제가 선택한 건 네이비 모델이에요.
아무래도 관리가 편하겠죠?

StormBooK14 PRO는 32G/64G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가 되었어요.


Super Clear IPS FULL HD IPS 패널(해상도 1920X1080) 
FULL HD IPS 패널이 적용이 되어서 상하좌우 다양한 각도에서 스마트폰 액정보다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을 확인할 수 있어요. 
풀 HD가 적용이 되어서 영화, 드라마, 사진 등 모든 파일을 고화질로 감상을 할 수 있어요. 
다양한 각도에서 화면이 잘 보이기 때문에 사무실에서 딴짓할 때는 적절하지 않은 노트북이군요. ㅎㅎ

180도 개방형 힌지
회의를 진행하다 보면 노트북 화면은 보여주면서 해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 180도까지 각도가 조절되는 힌지 덕분에 노트북을 돌리 
지 않고도 편하게 화면을 공유할 수 있어요.


10,000mAh 몬스터 배터리 
외부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면 배터리가 방전되지 않을까 항상 신경이 쓰이곤 하죠. 
10,000mAh의 대용량배터리 내장으로 영상 연속 재생 기준 9시간 구동이 가능하며, 최대 10시간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댑터도 예전에 비해서 사이즈가 많이 작아졌네요.


Slim & Light
14인치의 노트북이지만 1.44kg(실측 결과 1.495kg)의 가벼운 무게와 20.5mm의 슬림한 바디를 가지고 있어요.


조용한 노트북
키보드의 키높이와 키간 간격도 적당해서 정확하게 타이핑 되고 조용하지만 키감도 좋네요.  
쿨링팬도 없어서 조용하기 때문에 키스킨까지 하면 소음 없이 조용하게 사용하기 딱이네요. 


다양한 확장 포트
Micro SD카드슬롯, 2개의 USB포트(2.0/3.0), mini HDMI슬롯이 있어서 뛰어난 확장성이 있네요.
부족한 저장용량은 SD카드나 외장하드로 확장을 하고 mini HDMI 슬롯을 이용해서 TV나 모니터로 연결해서 사용을 할 수 있어요. 


용량의 한계는 SD카드나 외장하드로 극복을 한다면 동영상, 인터넷 서핑, 문서작성 등을 사용하는 대학생들이나 직장인이 사용하기도 손색이 없는 가성비 좋은 노트북이네요.
그런데 나는 마이너스의 손이라 노트북 고장을 많이 낸다면?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할 때 AS 때문에 걱정이 되기 때문에 전문 A/S인력을 갖추고 있는 제조회사의 제품을 구매하셔야 믿고 사용하실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가성비 좋은 저렴한 노트북을 찾으신다면 스톰북14프로를 한번 고려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