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NAS 시놀로지 DS216j 개인 클라우드 만들기:#2 설치기

친절한 라온씨 2018. 9. 5. 10:00

NAS 시놀로지 DS216j 개인 클라우드 만들기:#2 설치기
안녕하세요. 라온입니다.
얼마 전에 포스팅했던 NAS 시놀로지 DS216j 개봉기에 이어서 설치기를 이어서 하려고 해요.

1. 개인 클라우드를 만들기 위해서 첫번째로 공유기와 시놀로지 DS216를 랜선으로 연결해주세요.

2. NAS 시놀로지 DS216j의 전원을 켜주세요.
3. http://find.synology.com 에 접속해 주세요.




그런 이상하게 아무리 해도 시놀로지 NAS가 검색이 되지 않는 거예요.
불량품이 왔다? ㅠ,ㅠ
이럴 땐 처음부터 차근차근 다시 해봐야겠죠.


아하!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NAS와 컴퓨터가 같은 공유기상에 연결되어 있어야 되네요.
저는 PC를 모뎀이랑 바로 연결해 놓고 있어서 안되는 거였어요.
고민 해결~!!!


드디어 연결이 되었네요.
이것 때문에 얼마나 낑낑거리면서 고생을 했는지 ㅠ,ㅠ

이제 시놀로지 DS216j에 사용할 OS를 설치해 주세요.

설치하는데는 10여분이 소요되었어요.

시놀로지 DS216j의 관리자 계정 아이디, 패스워드를 설정해 주세요.

이제 외부에서 시놀로지 DS216j에 접속을 할 수 있는 아이디/패드워드를 설정해 주세요.

이제 외부에서 위에 주소로 개인 클라우드에 접속을 할 수 있어요.
참 쉽죠? ^^

시놀로지 DS216j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어요.

이 화면이 개인 클라우드를 접속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시스템 상태 및 리소스 모니터링도 실시간으로 체크가 되네요.

초기에 설치하는 프로그램은 패키지 센터를 통해서 언제든지 설치를 할 수 있어요.

제어판을 통해서 파일공유 설정 등을 사용자 편의에 따라 설정할 수 있어요.

처음이라서 모르는 게 참 많지만 도움말을 통해서 하나하나씩 쉽게 알 수 있어요.

지금은 서버가 텅텅 비었지만 어떻게 효과적으로 사용할지 생각을 해봐야겠네요.
다음 포스팅은 개인 클라우드 사용기로 찾아뵐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