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폭풍마경XD로 언제 어디서나 극장은 내 눈앞에

친절한 라온씨 2018. 12. 21. 09:31

폭풍마경XD로 언제 어디서나 극장은 내 눈앞에
VR(가상현실)이 대세가 된 요즘
기어 VR이나 오큘러스 같은 대중적인 VR 기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그중에 가성비 덕분에 각광을 받고 있는 폭풍마경XD를 소개해 드립니다.

폭풍마경XD는 폭풍마경4의 후속 모델이에요.

중국 회사 제품에 메이드 인 차이나가 써져 있으니 왠지 어색한 느낌이네요.^^

구성품은 폭풍마경XD은 사용설명서입니다.
사용설명서는 중국어로 되어있지만 대충 그림만 훑어보면 될 정도로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을 이렇게 거치하라고 간단한 안내서가 앞쪽에 꽂혀있네요.

가로 170mm x 세로 98mm x 길이 138mm, 총중량은 275g으로
폭풍마경4에 비해서 107g을 가볍게 제작을 했습니다.
가볍고 컴팩트한 사이즈라서 영상을 시청하기에 좋아요.

폭풍마경XD는 5~6인치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으며
1080p 이상의 해상도를 가진 스마트폰을 추천하고 있어요.

깊이감도 있어서 안경 착용자도 사용이 가능하고
안경 없이도 근시 -6.0디옵터까지 대응이 가능하다고 해요.

머리 사이즈에 맞게 헤어밴드를 조절해 주세요.
그전에 사용하던 카드 보드와 달리 머리 위쪽까지 잡아주니 흘러내리지 않아서 좋았어요.

피부에 접촉하는 부분은 의료용 고무 재질을 사용을 했어요.

부드럽고 푹신푹신한 재질이라서 장시간을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었어요.






제품 하단에 있는 레버로 미간폭을 조절해서 두개로 겹쳐 보이는 상이 하나로 보이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사용 전 렌즈에 붙어있는 흠집 방지 필름을 제거해 주세요.


폭풍마경XD에 5.5인치 스마트폰을 거치 한 모습입니다.
스마트폰이 얇은 편이라서 케이스를 끼운 상태로 그대로 거치가 가능하네요.

폭풍마경에서 제공하는 어플은 중국어만 제공을 하기 때문에 VR Player를 다운 받았어요.
어플을 통해서 영상을 VR 기기에 맞게 2분할 한 후에 거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폭풍마경XD를 착용한 모습이에요.
영상 시청에 적합한 배율과 시야각을 가지고 있어요.
마치 극장 안에 저 혼자 앉아서 영화를 보는듯한 느낌이 들고
이어폰을 같이 사용하니 최고의 효과를 느낄 수 있었어요.

장소에 제한 없이 몰입감 좋게 영상을 시청하고 싶은 신분들은
가성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폭풍마경XD를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