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식&양식

상장 양식 다운 무료13종 감사장/수료증/졸업장

친절한 라온씨 2019. 3. 29. 09:26

기업체는 물론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학교 등에서는 감사장, 수료증, 졸업장 등의 상장을 많이 수여를 합니다.

옛날 앨범을 뒤져보면서 내가 이런 상을 받았었네 하면서 회상을 하기도 합니다.

대부분 인쇄업체를 맡겨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겠지만 요즘은 대부분 프린터를 보유하고 있기때문에 상장 양식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어서 출력후에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감사장 상장 양식

감사장은 단체에서 개인에게 주는 경우도 있지만 가족들끼리 이벤트 형태로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모님에게 감사장을 드리면 남다른 느낌을 받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장은 말 그대로 감사한 마음을 담아 서신 형태로 보내거나 공식적인 행사장에서 낭독할 수 있도록 쓴 문서입니다. 즉 감사할 대상에게 쓰는 편지와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별히 정해진 형식은 없지만, 감사할 대상에 대한 인사,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된 이유와 감사인사를 포함하면 됩니다.

서신을 쓸 때에는 상대방에게 예의를 갖추어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 목적에 맞게 할 이야기를 정확하게 작성하여 표현하는 것이 기본이 됩니다.. 일상에서 감사할 일은 수없이 많다.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편지를 쓰는 것도 이와 관련이 있다. 또한 회사나 공식적인 행사 등 공식석상에서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감사장을 읽게 된다면 일대 다수에게 하는 이야기이므로 청중을 아우를 수 있는 내용과 형식을 갖추도록 합니다.

 

수료증 상장 양식

수료는 일정한 학과를 다 배워 마친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공식적으로 요구하는 교육 과정을 모두 거쳐 완수하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문서로 기록한 것이 수료증입니다.

수료증에는 수료한 교육 과정의 이름, 날짜, 수료자, 수료증의 내용 등을 입력합니다. 수료증은 증빙 서류의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다음 교육 과정에 지원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는 증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학교, 교회, 교육원, 수련회등 다양한 방면에서 사용이 됩니다.

졸업장 상장 양식

학생은 학교에서 정한 규정에 따라 해당하는 교과 과정을 마치게 되면 졸업 자격을 얻게 된다. 교육기관에서 행정적인 절차에 따라 졸업장을 교부하게 되는데, 이는 졸업 사실을 증명하는 역할을 합니다.

대학교 이상의 교육기관에서 교부하는 졸업장의 경우에는 해당하는 학위명을 함께 기재하고, 학위수여 사실을 증명하는 역할을 합니다. 졸업장은 주로 취업을 위한 제출 서류로 활용하게 됩니다.

수료증이랑 차이가 있으니 잘 구분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하단에서 13종의 무료 상장 양식 다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용도에 맞춰서 조금씩 변형을 해서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장_01.pptx
1.21MB
감사장_02.pptx
0.47MB
수료증_01.pptx
0.75MB
수료증_02.pptx
3.85MB
졸업장_01.pptx
0.52MB
졸업장_02.pptx
0.2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