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식&양식

무료 레포트양식 리포트양식 4종 워드/한글

친절한 라온씨 2019. 3. 26. 17:22

대학생활은 레포트로 시작해서 레포트로 끝이 나는것 같습니다.

교수님마다 얼마나 많은 과제를 내주는지 열심히 검색하고 정리하고 타자치느라 바쁜것 같습니다.

대학생활을 계속 진행한 학생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새내기들은 레포트 어떻게 써야할지 막막할것 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무료 레포트양식 4종을 공유합니다.



레포트양식 #01




리포트양식 #02





레포트양식 #03




리포트양식 #04


레포트는 기관 및 단체, 혹은 개인이 어떤 주제를 정하여 조사하거나 연구한 결과를 정리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글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리포트는 대학에서 해당 수업과 관련하여 제출하는 과제 또는 보고서를 이릅니다.

레포트를 작성할 때에는 사실과 의견을 구별하여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써야 하며, 보고할 내용이나 보고의 순서나 방법을 먼저 제시하여야 합니다. 또한 리포트의 내용과 관련한 사진이나 도표 등의 첨부자료를 적절히 사용하여도 좋습니다.

레포트는 그 목적과 내용, 주제에 따라 그 형식에 약간의 차이를 보이나 일반적으로 해당 주제에 맞게 서론, 본론, 결론으로 구분하여 구체적이고 정확한 내용을 작성하도록 한다. 다만, 참고 문헌 및 자료를 반드시 함께 기재하여야 합니다.

서식 구성항목은 제목, 과목명, 학과, 학번, 이름, 제출일, 담당교수 등이 있습니다.


레포트란 대학에서 학생이 특정 주제를 조사하거나 연구한 결과를 정리하여 교수에게 제출하는 보고서 형식의 문서를 말합니다.

레포트는 크게 서론, 본론, 결론으로 구분하여 의견을 전개하는 것이 좋다. 레포트의 서론에는 주제를 선정한 이유와 레포트의 전개 방향을 제시하고, 본론에는 소제목으로 내용을 나누어 구체적인 내용을 전개하도록 합니다. 마지막 결론 부분에서는 연구 및 조사 결과에 관한 제안 및 느낌 등을 덧붙여 기재하도록 합니다.

레포트 작성을 마친 후에는 레포트를 쓰는 데 참고한 서적 및 전문 자료 등의 목록을 밝혀 표기하도록 합니다.

MS워드와 한글로 작성된 무료 레포트양식은 아래 첨부링크를 클릭해서 다운받으셔서 각자 기호에 맞게 수정을 하셔서 사용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레포트 잘 작성하시고 즐거운 대학생활 보내시길 바랍니다.


레포트_01.docx

레포트_01.hwp

레포트_02.docx

레포트_02.hwp

레포트_03.docx

레포트_03.hwp

레포트_04.docx

레포트_04.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