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식&양식

설문지/설문조사 양식 8종 모음 엑셀

친절한 라온씨 2019. 3. 22. 14:17

고객의 성향조사를 위해서 기업에서는 설문조사를 많이 진행을 합니다.

그러다 보니 정말 많은 종류의 설문이 존재하는데 막상 진행을 하려먼 설문조사 양식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막막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용빈도가 높은 설문지 양식 9종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기업에서는 고객의 의향과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하는데, 설문조사는 관찰하려는 사항에 대해서 지식을 소유하고 있는 전문가가 그 내용을 분석하게 되며 이를 통해 결과를 통합하여 조사 목적을 달성하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설문조사문항이란 조사를 하거나 통계자료를 얻기 위해 작성하는 양식으로, 설문조사문항은 크게 질문 항목과 응답란으로 구성됩니다. 설문조사문항을 작성할 때에는 질문은 주관적인 것을 피하고 객관적이며 조사에 합당한 내용으로 구성하도록 합니다. 또한 작성자가 해당 질문에 대한 답을 선택할 수 있는 객관식 문항이 일반적이며, 주관식의 경우 작성자가 간단하게 답변할 수 있는 문항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문조사문항은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양식이므로 상대방이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사의 입장에서 고객의 의향과 선호도는 상당히 중요한 요소인데, 이는 회사의 경제적인 이득과 직결되며 결과적으로는 회사의 성장과도 맞물려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회사에서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시행하게 되며, 그 결과에 따라 회사의 전체적인 마케팅 전략 및 방향도 수정되거나 새롭게 마련됩니다.

설문조사표란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 등에 대한 고객의 평가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집계하여 기록한 문서를 말합니다. 설문조사표 작성 시에는 각 설문 내용에 대한 평가를 집계하여 기록하고, 이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 내용을 간략하게 기재하도록 합니다.



간편 설문지 양식



강의평가 설문조사 양식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 양식



레스토랑 만족도 설문지 양식



소셜 커머스 설문조사 양식



신제품 만족도 설문조사 양식



업무환경 설문지 양식



직무환경 설문지 양식


설문조사는 관찰하려는 사항에 대해서 지식을 소유하고 있는 전문가가 설문 내용을 분석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결과를 통합하여 조사목적을 달성하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설문조사의 방식으로 일반적인 것은 자기식 조사표라 하여, 설문조사에 기록된 질문에 응답자가 스스로 응답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설문조사에는 크게 질문항목과 응답란으로 구성됩니다. 설문조사를 구성하는 질문은 주관적인 것을 피하고 객관적이며 조사에 합당한 내용으로 구성하도록 합니다.

설문지양식_간편.xlsx

설문지양식_강의평가.xlsx

설문지양식_고객만족도.xlsx

설문지양식_레스토랑만족도.xlsx

설문지양식_소셜커머스.xlsx

설문지양식_신제품만족도.xlsx

설문지양식_업무환경만족도.xlsx

설문지양식_직무만족도.xls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