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디지털TV안테나/지상파안테나 (HDC-3N)GK889로 케이블방송없이 TV보기

친절한 라온씨 2018. 1. 5. 02:02

디지털TV안테나/지상파안테나 (HDC-3N)GK889로 케이블방송없이 TV보기
GK889라는 모델명도 있고 HDC-3N이라는 몇칭도 같이 써서 정식 명칭이 헷갈리네요.

"디지털TV안테나/지상파안테나가 뭐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에요.
유선케이블이 들어 오지 않는 곳이나 유선방송은 필요 없고 지상파 채널만 보고 싶다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죠

디지털TV안테나의 최대 장점은 유선 케이블처럼 매달 내는 시청료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죠.

지상파안테나를 사용하면 FHD 채널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을 꼭 확인세요!!!

구성품은 매우 간단하네요.
디지털TV안테나, 거치대, 벽걸이용 나사

크기는 대충 요정도 됩니다.
약 25cm x 7.5cm입니다.

지상파안테나 뒤쪽에는 벽에 걸 수 있는 홈이 있으며

이렇게 거치대를 꼽으면 세워서 사용할 수 있어요.

유선형의 커브드 타입 디자인으로 유려한 미를 뽐내고 있어요.

동축케이블을 TV 뒤쪽에 안테나 입력 부분에 연결하면 설치 끝!
참 쉽죠?

유선형의 디자인이 예뻐서 그냥 둬도 멋지네요.
애플feel도 나는 것 같고 ㅎㅎ

그런데 TV가 나오지가 않는다.
이게 어찌 된 일이지?

당황하지 말고 채널을 맞춰주세요.
(삼성 TV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채널 > DTV채널선택 > 일반방송 을 선택해 주세요.
자동채널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확인을 누르면 DTV일반쪽에 채널이 잡히면서 숫자가 0에서 6까지 변경이 됩니다.
(MBC, SBS, KBS1, KBS2, EBS1, EBS2)

HD MBC가 잘 나오네요.
내일 또 한파라고 하니 따뜻하게 입으세요. ㅠ,ㅠ

그런데 자동채널설정을 해도 채널이 잡히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그럴 때는 지상파안테나 위치를 변경해 주세요.
저 같은 경우는 TV 앞에서는 채널이 잡히지 않아서 디지털TV안테나를 창문쪽으로 배치를 했더니 채널이 잡히더라고요
채널이 제대로 잡힐 때까지 위치를 조금씩 바꿔가면서 자동채널설정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