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스마트밴드 VPULSE 핏코치 Go DHR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용기

친절한 라온씨 2018. 9. 4. 15:42

스마트밴드 VPULSE 핏코치 Go DHR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용기
안녕하세요. 라온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나의 건강이나 운동 상태를 알고 싶은 니즈에 부합해서 스마트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어요.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은 처음에 단순한 기능만 들어 있는 샤오미 미밴드 1세대에도 열광을 했지만 점점 더 많은 기능이 담긴   
스마트한 제품을 찾게 되기 때문이죠.

오늘은 심박수 체크, 만보계, 이동거리, 칼로리 소모, 문자/SNS/전화일림, 수면 모니터링, 다양한 알림 설정, 스마트폰 분실방지, 제  
스처 컨트롤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VPULSE 핏코치 Go DHR를 소개해 드릴게요. 
제가 사용하게 되는 3번째 스마트밴드네요.

구성품은 설명서, 충전 케이블, 핏코치 Go DHR으로 심플하네요.

핏코치 Go DHR는 10mm 두께에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에 OLED 액정이 적용 되었어요. 



--------------자동삽입------------------

가벼운 무게의 생활방수 적용으로 패션 손목시계처럼 부담 없이 항상 착용을 할 수 있어요.

10단계로 길이 조절이 가능한 밴드는 2중 잠금 구조로 격렬한 운동에도 풀리지 않아요.

핏코치 Go DHR에는 Go AT 모델에 없었던 다이나믹 하트레이트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애플의 아이워치에 적용된 동일한 광센서로 모세혈관에 흐르는 혈액을 측정해서 현재 심박수를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고 감지 간격을 설정해서 시간대별로 측정을 할 수도 있어요. 

좌석형 충전 케이블이라서 근처에 가져다 대면 탁~ 하고 달라붙어서 충전이 진행이 됩니다.
충전시간은 약 2.5시간이 걸리며 10일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액정 하단에 흰색 동그라미 부분만 터치가 됩니다. 
터치를 하면 시계>심박수>만보기>이동거리>칼로리 소모 모드가 순서대로 변경이 됩니다.


VPULSE 핏코치 Go DHR 웨어러블 연결방법

먼저 <Fit-Coach> 앱을 설치 후 실행해 주세요.
회원가입을 하면 데이트를 서버에도 저장을 할 수 있지만 귀찮으시다면 바로 실행을 눌러서 스마트폰에만 데이터를 저장하세요.

스마트밴드 근처에 스마트폰을 놓고 스마트폰 블루투스 설정을 활성화해주세요. 
핏코치 앱에서 설정>스마트밴드 연결>Fit Coach Go DHR을 선택해 주세요.
스마트밴드에 진동이 울리면 흰색 원부분을 터치해주면 연결이 완료가 됩니다.

효과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사용자를 먼저 입력해 주세요.



평소에는 LED가 꺼져있다가 제스처 컨트롤에 따라서 시계를 보는듯한 모션을 일정 각도로 취하게 되면 자동으로 시계가 켜지게 됩니다. 
LED를 통한 전력소비를 효과적으로 절약해주는 스마트한 기능이네요.

전화, 문자 수신은 물론 다양한 앱의 메시지를 푸시 알람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긴 메세지일 경우에는 글자가 옆으로 슬라이드 되면서 표시가 됩니다.



핏코치 앱을 통해서 다양한 설정을 할 수가 있어요.

모든 앱의 알림의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서 푸쉬메세지로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자는 시간에 알람이 울리면 짜증 나겠죠?
방해금지 시간을 따로 설정해서 알람을 받지 않을 수가 있어요.

시계는 가로/세로보기를 앱으로 변경이 가능한데 저는 초기설정인 세로보기가 보기가 편하네요.
아침 기상은 물론 열심히 일을 하다 보면 몇 시간이고 앉아서 작업만 하게 되는데 앉아 있는 시간이 일정 시간 이상 넘어가면 잠시 움직이면서 휴식을 취하라고 스트레칭 알람도 설정할 수 있어요.

도난방지 설정을 하면 스마트폰과 스마트밴드가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게 되면 알람을 알려줘서 분실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식당에서 식사 후에 스마트폰을 놓고 오는 일은 이제 없겠네요.


같은 시간을 자더라도 숙면 시간이 얼마가 지속이 되었나 하는 수면의 질이 중요하죠. 
수면 중에도 다이나믹 하트레이트 기능이 활성화되고 깊은 수면, 가벼운 수명, 깨어있는 시간을 체크해서 자신의 수면상태를 모니  
터링 할 수 있어요.

핏코치로 걸음수, 운동거리, 칼로리 소모량 등을 체계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고 목표를 설정해서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어요.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VPULSE 핏코치 Go DHR 스마트밴드의 최대의 단점이라면 12/24시간 보기를 변경을 할 수가 없이 24시간 모드만 볼 수가 있네요.
이점만 개선한다면 100점을 주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