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LG G6 듀얼 카메라의 특장점 및 촬영컷

친절한 라온씨 2018. 9. 4. 15:47

LG G6 듀얼 카메라의 특장점 및 촬영컷
안녕하세요. 라온입니다.
저는 블로그를 운영을 하다보니 카메라 성능이 가장 관심이 가더라고요.

LG G6의 특징이라면 전후면에 광각렌즈가 적용이 되었다는 점이에요.
광각렌즈 덕분에 한화면에 더 많은 것을 담을 수 있어요.

특히 후면에는 듀얼 렌즈가 장착이 되어 있어서 좀 더 효과적인 광각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이제 LG G6의 카메라 UI를 살펴 볼게요.

일반촬영과 광각촬영을 전환을 할때는 카메라 중간 상단에 나무모양 아이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셀카를 위한 전면 카메라도 동일하게 광각모드 전환을 할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필터카메라라 내장이 되어 있어서 8가지 효과를 줘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촬영후에 후보정을 할때는 기본설치가 된 싸이메라 카메라 앱을 통해 할 수 있어요.

LG G6는 총 8가지 모드의 촬영모드를 지원을 합니다.
자동, 파노라마, 360파노라마, 음식, 팝아트, 스냅, 슬로모션, 타입랩스

스퀘어 촬영모드는 인스타그램 같은 SNS 업로드에 맞게 정사각형 사이즈로 촬영을 한 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촬영을 하고 바로 확인하고 바로 SNS에 업로드를 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에요.

사진촬영을 물론 동영상 촬영까지 전문가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좀 더 세세한 옵션 조정을 통해 퀄리티 높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요.

LG G6는 얇은 베젤 덕에 더 커진 화면으로 기존에 16:9보다 더 넓은 18:9 비율로 사진 저장이 가능합니다.

저장 해상도에 따라 용량은 13M에서 2.1M까지 차지를 하네요.

특히 동영상은 4K까지 촬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웬만한 카메라 부럽지 않네요.


LG G6 촬영컷

기본 모드로 촬영을 했는때 모습입니다.
색감이나 선명도는 물론 아웃포커스도 만족할만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이정도 성능이면 서브카메라의 용도로는 손색이 없어 보이네요.

<일반모드로 촬영>

<음식 모드로 촬영>
음식모드로 촬영을 했을 때 좀 더 채도가 높아지면서 쨍한 느낌이 드네요.

그리고 제가 가장 관심이 있었던 광각모드 입니다.
이렇게 봤을 때는 어떤 차이 인지 모르겠죠?

일반 모드와 광각 모드로 촬영했을 때의 사진입니다.
실제로 촬영해서 비교한 결과 시야각이 2배 정도 차이가 나 보입니다.


광각렌즈로 인한 주변부 왜곡 현상을 어쩔 수 없네요.
하지만 한 번에 2배가량 넓은 화각을 촬영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이런 단점을 감수하게 해주네요.
G5에 이어서 G6의 카메라 성능은 박수를 쳐주고 싶네요.
성능 좋은 스마트폰 카메라를 찾으신다면 LG G6를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