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무선이어폰 코드프리 이어폰

친절한 라온씨 2018. 10. 15. 09:50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무선이어폰 코드프리 이어폰
안녕하세요. 라온입니다.
요즘 2호선 만원지하철을 타고 출근을 하는데 사람들이 많다 보니 이어폰 줄이 자꾸 걸리더라고요.
특이 지하철 타고 내릴 때 굉장히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그래서 블루투스 이어폰 중에 어떤 게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선이 없는 무선이어폰을 장만을 했어요.
기존에 블루투스 이어폰은 여러 종류 사용을 해봤지만 선이 없는 건 처음 접해 보네요.

구성품은 USB 충전 케이블, 코드프리 이어폰 본체 2ea, 파우치, 제품설명서, 이어팁 3set으로 이뤄져 있어요.
설명서는 중국어, 영어로 기재되어 있는데 제품 상세 페이지에 간단한 사용 설명만 읽으면 쉽게 이용을 할 수 있어요.


영화에서 보면 귓속에 쏙 넣는 송수신기를 보면서 신기해하고 있는데 이제는 선 없이도 사용이 가능한 블루투스 이어폰이 나왔네요.

손위에 올려보니 얼마나 작은 크기인 줄 알 수 있겠죠?

50원짜리 동전 크기 정도다 보니 버튼은 하나만 배치가 되었어요.
하나의 버튼으로 블루투스 페어링, 전원 on/off, 음악재생/정지, 전화 받기/끊기/거부를 할 수 있어요.

고감도 마이크가 양쪽에 배치되어 있어서 페어링이 먼저 되는 이어폰이 메인으로 지정이 돼서 음성통화를 할 수 있어요.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귀에 쏙 들어가서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합니다.

무선이어폰 충전은 별도로 제공되는 케이블을 사용을 해야 됩니다.
노키아 타입의 충전 포트로 흔히 사용되는 케이블이 아니라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초소형 설계를 하다 보니 어쩔 수 없는 선택이 아니었을까 싶네요.

충전시간은 약 60분이 걸리며 연속 음악 감상은 약 2.5시간, 연속 통화는 약 5시간을 사용을 할 수 있어요.
충전 시에는 빨간불이, 완충시에는 파란불이 들어옵니다.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

1. 본체 한개의 전원 버튼을 약 5초간 누르면 빨간색/파란색 램프가 교체되면서 점등이 됩니다.

2. 스마트기기 블루투스 모드에서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 "X1T"를 선택을 하세요.

3. 등록된 디바이스에 "X1T"가 연결된 후 나머지 이어폰 한쪽도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블루투스 4.2버전이 적용이 되어서 끊김 없이 선명한 음질을 즐길 수 있어요.
블루투스 이어폰이지만 웬만한 번들 이어폰보다는 훨씬 나은 음질을 느낄 수 있었어요.

CVC 6.0기술이 적용이 되어서 부드러운 통화음질이 제공이 되고 각각의 이어폰을 다른 스마트 기기에 페어링을 할 수 있는 장점도 지니고 있어요.
음성지원(영어)도 돼서 한결 더 편안하게 사용을 할 수 있어요.

코드프리 이어폰은 뭐니 뭐니 해도 선이 없는 게 가장 큰 장정이 되겠죠.
정면에서 봤을 때는 이어폰 착용 여부를 거의 알아보기 힘들 정도네요.

선이 없다 보니 운동이나 아웃도어 활동 중에 유용할 것 같고 저 같은 직장인들은 출퇴근길에 다른 사람한테 이어폰 줄이 걸려서 귀도 아프고 기분도 나쁜 일을 겪을 걱정도 없어지겠네요.
코드프리 이어폰 정말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