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완전 빠르게 충전되는 고속충전케이블

친절한 라온씨 2018. 12. 21. 11:13

요즘 현대인들이 가장 불안해할 때가 언제인지 아시나요?
바로 스마트폰에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았을 때죠.
보조배터리라도 가지고 있지 않으면 그 불안감이 극대화되죠.
그렇다고 충전기를 계속 가지고 다닐 수도 없는 노릇이고

충전기 없이 노트북이나 자동차 USB 포트에 연결해서 쾌속 충전을 할 수 있는 고속충전케이블이에요.

외장하드 데이터케이블도 길이가 길면 전력이 딸리는 편인데 그것 때문인지
고속충전케이블의 길이도 50cm밖에 되지 않아요.
짧은 길이가 조금 아쉽기는 하네요.

고속충전케이블의 마이크로 5핀 옆쪽에는 스위치가 있어요.
위쪽으로 올리면 고속 충전 모드고 아래쪽으로 내리면 데이터 모드입니다.
고속 충전 모드에서는 데이터전송이 되지 않아요.

고속충전테스트

전압 테스터가 없어서 원시적인 방법으로 테스트를 해봤어요.
먼저 일반 케이블을 노트북에 연결을 하고 알람을 맞춰놓고 10분간 충전을 해봤어요.




그런데 겨울 1%가 충전이 되었네요. 헐~
USB 포트가 충전 속도가 느리기는 하네요.

같은 방법으로 고속충전케이블를 이용해서 충전을 해봤어요.
결과는 어떻게 나올까요?

무려 9%가 충전이 되었네요.
조건에 따라서 차이는 있겠지만 확실히 빨리 충전이 되네요.
(단, USB 포트에 연결을 했을 때는 일반 케이블보다 빠른 충전이 되지만
스마트폰 충전기에 연결해서 테스트해보니 일반 케이블과 같은 결과값이 나오네요)
사무실에서 컴퓨터에 연결해서 충전을 할때 적합한 아이템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