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마시는 차 종류: 제주도특산품 제주 조릿대 차

친절한 라온씨 2019. 2. 13. 16:16

마시는 차 종류: 제주도특산품 제주 조릿대 차
안녕하세요. <라온스타일>의 라온입니다.
요즘 날씨가 덥다 보니 음료를 많이 마시게 되는데 기왕 마시는 거라면 조금이라도 몸에 좋은 게 없을까 생각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아무래도 생수나 차 종류를 찾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큰맘 먹고 제주도특산품인 조릿대로 만든 차가 있다고 해서 한 박스 주문을 했어요.

제주조릿대 차는 500ml라서 일반 생수가 같은 용량으로 휴대하기 적당한 크기에요.
기존에 340ml로 나오다가 500ml 용기로 업그레이드 한 제품이에요.



그런데 조릿대가 무엇일까요?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인 한라산에서만 서식하는 제주 특산 식물로 약 60~120년 동안 시들지 않고, 토양 성분을 흡수하면서 매서운 추위와 눈을 견뎌낸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요.
동의보감, 본초강목 신농초본경에서도 "고려인삼을 능가하는 뛰어난 약초이며, 당뇨병, 고혈압, 위염, 위궤양, 만성감염, 암 등의 난치병이 안치된 사례가 적지 않다"라고 기록되어 있어요.

제주밖에 없다!
한라산에서만 나는 제주도특산품인 조릿대로 만든 차다 보니 제주유나이트 축구팀 공식 음료이기도 하네요.

조릿대를 함유량이 얼마나 될까 싶어서 살펴봤더니 무료 83%나 함유되어 있네요.
보리음료인 하늘XX이 보리추출농축액 0.15%를 함유하고 있는 것에 비하면 어마어마한 함유량이네요.



조릿대차는 칼로리가 없어서 아무 부담 없이 마시는 차 종류 중에 하나에요.

여름이니까 아무래도 차갑게 마시는 게 더 좋겠죠?
제품 고유 성분 때문에 침전물이 생길 수 있으니 마시기 전에 잘 흔들어주세요.

마시기 전에는 조릿대가 대나무과라서 향도 진하고 거부감이 있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는데 약간 구수한 맛이 느껴지는게 기존에 마셔왔단 둥굴레차의 묽은 맛 버전(?)이라서 물 마시듯이 편하게 마실 수 있어요.

오직 제주에서만 자라는 제주도특산품인 조릿대로 만든 차의 맛이 궁금하지 않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