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고종황제커피! 보리커피를 아시나요?

친절한 라온씨 2019. 2. 13. 17:42

고종황제커피! 보리커피를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라온입니다.
이웃님을 혹시 보리커피라고 아시나요?
아니면 고종황제가 커피를 즐겨 마셨던 사실을 아시나요?


한국 최초로 커피를 드셨던 걸로 알려 고종황제의 커피를 재현하기 위해서 25명의 전문가의 아이디어를 모아서 국내 바리스타 1호 이동진씨가 소셜 브랜딩을 통해서 3개월 만에 고종황제커피인 K-coffee가 탄생했어요

  K-coffe는 볶음커피와 보리를 사용을 해서 만들어졌어요.
커피의 카페인이 부담이 되는 임산부, 심장질환, 위장장애, 불면이 걱정이 되는 분들에게 커피의 고유의 향과 맛을 느끼면서 적정한 카페인을 섭취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 탄생이 되었어요.




볶은 보리와 원두의 차이점이 보이시죠?
우리나라의 보리 농업을 살리기 위한 탄생한 보리 커피가 원두커피의 1%만 대체를 한다면 우리 농가에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K-coffee는 각각 개별 포장으로 되어 있어서 편하게 음용을 할 수 있게 돼어 있어요.

드립 커피지만 간단하게 마실 수 있게 돼 어 있어요
다만 드립을 하는 잠시의 기다림은 필요하겠죠? ^^


드립 백 상단의 절취선을 잘라내고 양옆에 달린 고리를 달아당겨 컵에 고정을 시켜줍니다.

여기에다가 뜨거운 물을 조금씩 골고루 붓고 20초 기다린 후 2~3회 반복을 해주면 맛있는 커피가 완성이 됩니다.

마일드/스트롱 2가지 중에 마일드를 마셔봤는데 진한 보리차 맛이 느껴지네요.
원두커피와는 다른 독특함이 있어요.

고종황제로 이런 운치를 느끼면서 커피를 즐겼겠죠?
이웃님들도 보리커피의 독특한 맛을 느껴보고 싶지 않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