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SM520 LED 실내등 자가교체 후기

친절한 라온씨 2017. 7. 20. 22:14

SM520 LED 실내등 자가교체 후기

연식이 많은 붕붕이를 면허를 딴지 얼마되지 않은 그녀를 위해서 마련을 했어요.

여기저기 박아도 걱정은 없지만 아무래도 나이가 들어서 이것저것 마음에 드는곳이 많아요.

특히 실내등이 너무 어두침침해서 탈때마다 거슬리더라고요.

그래서 직접 SM520 실내등은 LED등으로 교체하기로 했어요.



SM520의 실내등을 LED 전구로 교체작업은 생각보다 간단한 작업이니 한번 따라 해 보실래요?



우선 운전석 위쪽에 있는 전구부터 갈아볼게요.



실내등 커버 아래쪽 홈에 "ㅡ"자 드라이버를 꼽고 젖히면

커버가 쉽게 빠집니다.


SM520 실내등은 2개의 꼬마전구가 꼽혀 있네요.

전구가 뻑뻑하게 꼽혀 있으니 조심해서 뽑으세요.


SM520 실내등을 교체할 LED 전구 2개입니다.

이렇게 작은 꼬마전구입니다.



원래 있던 등이랑 비교해서 찍어봤어요.

LED등이 조금 길이가 기네요.





Before & After

LED 등이 정말 밝고 좋은데

낮에 찍은 사진이라서 확인해 드릴 방법이 없네요. ㅠ,ㅠ

(칙칙하고 어두운 노란색 등이 밝은 흰색으로 바뀌었어요)



이제 중앙 실내등도 교체해 볼게요.


똑같은 방법으로 실내등 아래쪽 홈에 "ㅡ"자 드라이버를 꼽아서 젖히면

커버가 벗겨집니다.



SM520 중앙 실내등은 1개만 꼽혀있네요.

앞쪽에 등보다는 쉽게 전구가 빠지네요.



LED 전구는 하나인 대신에 넓은 LED 면적을 가지고 있네요.



쉽게 교체하고 나서 커버를 덥어주고 나면

DIY SM520 실내등 교체 끝!!!



가격도 저렴하고 밝기도 좋으니 직접 한번 해보세요.

생각보다 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