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방법

친절한 라온씨 2017. 7. 29. 02:45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방법

어제 시작을 기점으로 많은 이용자를 끌어 들이고 있는 카카오뱅크

다음 카카오의 영역확장은 어디까지 갈지가 많이 궁금해 지네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으니 저도 한번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을 해봤어요.




카카오뱅크 어플 설치를 위해서 우선 앱스토어에서 "kakaobank"로 검색을 하거나

스마트폰에서 m.kakaobank.com 접속후에 어플을 설치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어플을 설치후 실행 한후 카카오계정으로 시작해 주세요.

물론 기존에 카카오톡을 사용을 하고 계셨다면 말이죠.




각종 약관을 동의한 후에 어플을 시작을 할 수 있어요.



많은 사람들이 한번에 몰리다보니 계좌개설에 문제가 좀 있었는데 이제 정상적으로 잘 되는것 같네요.



가운데 보이는 "+계좌 개설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부터는 금융관련 사항이라서 그런지 캡쳐가 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일일이 사진을 찍었네요...헥헥~




먼저 금용계좌 개설에 가장 중요한 실명인증부터 먼저 진행을 합니다.



다음으로 약관 동의와 핸드폰 인증을 마칩니다.



그리고 인증 수단을 등록을 합니다.

지문, 패턴, 인증 비밀번호 중에 하나만 등록을 하면 되는줄 알았더니 다 등록을 해야 되더라고요.

공인인증서가 없다보니 다양한 인증수단을 등록을 하는것 같아요.




지문, 패턴, 인증 비밀번호를 하나씩 등록을 해줍니다.

보안을 위한 사항이니 꼼꼼하게 해줘야겠죠? ^^




이저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을 위해 정보입력, 신분증촬영, 타행계좌인증을 진행해 줍니다.



고객정보, 직장정보, 우편물 수령지 등을 입력해 주세요.





다음으로 거래목적, 자금출처등을 물어보는데 이게 왜 필요한건지...




상품설명서등을 하나하나 읽어보면서 체크를 해줍니다.




그리고 통장비밀번호 4자리를 설정해 줍니다.

은행창구에서 통장개설할때 순서랑 비슷한 느낌이네요.




금융거래한도계좌로 초기 개설되어 1일 최대한도는

카카오뱅크앱 이체시 200만원

ATM이체 및 출금시 이체 100만원/출금 100만원으로 개설이 됩니다.




그리고 신분 인증을 위해서 신분증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을 해줍니다.

될수 있으면 어두운 배경위에 빛 반사 되지 않은 곳에서 촬영을 해야 인식률이 높습니다.



이렇게 [            ] 안쪽에 신분증 앞면이 꽉 차도록 위치시키면 자동으로 촬영이 됩니다.

QR 코드를 찍을때랑 비슷한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신분증이 촬영이 되면 관련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우와~~~~




그리고 나서 본인 명의로 개설된 타행 계좌번호를 입력을 합니다.



해당계좌로 1원이 입금이 되는데 입금자명이 카카오뱅크가 아니라 하얀싱아?

뭔가 좀 이상하네요.




알고 보니 입금자명이 인증문자였네요.

어쩐지...ㅎㅎ




입금자명과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이 완료가 됩니다.



입출금 알림은 앱푸시로 기본적으로 받을 수 있고 알림톡이나 SMS유료로도 받을 수 있는데 5만원 이상 거래시 SMS도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이렇게 카카오뱅크 계좌를 만들어 봤어요.

게다가 통장 개설이 저녁 10시가 넘은 시간에 이루어졌다는 겁니다.

낮에 은행갈 시간이 없거나 은행이 없는 도서산간 지방에 계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획기적인 소식이네요.

다음카카오의 혁신은 어디까지 갈지 기대가 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