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디지털tv 안테나 Coms GK888로 무료로 지상파TV 보기

친절한 라온씨 2017. 8. 20. 01:32

디지털tv 안테나 Coms GK888로 무료로 지상파TV 보기

집에 TV가 2대 이상이 있는데 케이블 셋탑박스를 다 설치하기는 비용적인 부담이 크죠
그럴 때 거실 TV에만 케이블채널을 연결하고 방에는 지상파 디지털 실내안테나를 달면 효과적이에요.
(물론 지상파 채널 밖에 볼 수 없지만요)

Coms에서 나온 디지털 TV 실내 안테나 GK888을 소개해 드립니다.

앞에서 설명드렸듯이 디지털실내안테나를 설치하면
무료로 지상파 채널(MBC, KBS, SBS, EBS)을 수신을 할 수 있어요.

설명서는 따로 없이 패키지 뒤쪽에 기재되어 있어요.
솔직히 간단해서 굳이 읽지도 않고 설치를 했어요.

구성품을 GK888 디지털실내안테나와 벽면 고정나사가 있어요.
심플하네요.

115mm~355mm로 늘어나고 각도 조절이 자유로운 장점이 있어요.
옛날에 많았던 안테나랑 비슷한 느낌이죠?

위쪽에는 벽면에 고정을 할 수 있는 홈이 파여 있어요.
경우에 따라서는 거치형이 아니라 벽면에 고정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어요.

디지털실내안테나 거치시 미끄럼 방지를 위해서 고무패킹이 모서리마다 배치되어 있어요.



디지털실내안테나 설치방법

디지털TV 뒤쪽 나사 형태의 안테나입력 단자를 찾아주세요.

디지털실내안테나의 동축케이블을 돌려서 결합해 주세요.

DTV 채널 선택은 일반방송으로 설정하고 자동채널설정을 해주세요.

채널이 하나씩 잡히네요.
총 6개 채널이 잡힌다면 미션 클리어입니다.
(MBC, KBS1, KBS2, EBS1, EBS2, SBS)

MBC 음악중심이 선명하게 잡히네요.
이제 걸그룹을 작은방에서도 만나볼 수 있겠어요. 흐뭇~

사실 저는 Coms GK888 말고도 GK889와 GK357 모델을 가지고 있지만
3모델의 비교 실험을 하다 보니 이렇게 모여버렸네요. @,@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GK357,GK888, GK889)

여러 가지 환경적인 요건이 있겠지만 주관적인 비교 실험 결과
GK357 > GK889 > GK888 순으로 뛰어난 채널 수신 성능을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