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강남 한정식 서라벌한정식 서초점에서 상견례 연습하기

친절한 라온씨 2018. 7. 6. 14:14

강남 한정식 서라벌한정식 서초점
서로 결혼을 다짐하고 상견례를 대비하고 있는 후배를 데리고
강남 한정식 맛집 서라벌한정식 서초점에서 상견례 예행연습을 하기로 했어요.^^
서라벌한정식 서초점은 서초역과 교대역에 가운데쯤에 위치하고 있어서
뛰어난 교통 접근성을 가지고 있어요.




강남 한정식 맛집 서라벌한정식 서초점은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매장 입구에 한국미가 물씬 풍기는 소품들이 가득하네요.
이런 풍경을 보면 왠지 마음의 여유가 느껴지는 것 같아서 좋아요.

고급스러운 호텔 같은 인테리어의 넓고 고급스러운 로비가 저희를 맞이하네요.

돈잔치나 생신연을 어설픈 뷔페에서 하는 것보다는
강남 한정식 맛집 서라벌한정식 서초점

마침 전통상차림이 차려진 비어있는 룸이 있어서 살짝 들어가봤어요.


서라벌한정식 서초점은 돌잔치, 회갑연 고희연 등을 진행할 때 전통상차림을 무료로 제공해 주고
돌상사진도 무료로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넓은 연회장에는 빔프로젝터와 마이크 시스템이 있어서 세미나 잔치 등 을 진행하기에 딱이네요.
잔치를 어설픈 뷔페에서 하는 것보다는 한정식이 더 좋더라고요.


서라벌한정식 서초점은 매장 전체가 단독 룸으로 되어 있어서
상견례 같은 프라빗한 공간이 필요한 모임에 적합해요.

오늘의 주인공인 예비부부들이 긴장된 모습으로 미리 와서 기다리고 있네요.

아직 어린 친구들이라 이런 공간이 처음이라서 어색하고 긴장된다고 해요.
저도 그런 감정을 느꼈던 상견례를 했던 게 엊그제 같네요. ㅎㅎ

각자 자리에 깔끔하게 기본 세팅되어 있어요.
수저도 한복 같은 주머니에 들어 있으니 왠지 더 대접받는 느낌이네요.

빈 그릇인지 알았는데 동치미가 숨어 있었네요.
동치미를 조금 먹으면서 식욕에 시동을 걸어주세요. ^^

강남 한정식 맛집 서라벌한정식 서초점에 왔으니
서라벌 정식을 시키는 게 맞겠죠?

서라벌정식 48,000원(부가세 포함)

달콤하고 따끈한 호박죽으로 배고픈 속을 먼저 진정시켜 줬어요.

싱싱한 채소와 상큼한 드레싱이 곁들어진 샐러드에
고소한 아몬드가 함께하니 그 맛이 배가 되는 것 같아요.

연어와 광어가 함께한 싱싱한 식감이 느껴졌던 활어회

새콤한 향과 맛으로 침이 고이게 만드는 해파리냉채

잔칫상에 빠지면 섭섭한 궁중잡채

그리고 호불호가 갈리는 홍어삼합
명이나물과 함께라서 보쌈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지만
아직까지는 홍어의 맛을 이겨내기는 힘이 드네요. ㅠ,ㅠ


5가지 코스 메뉴가 세팅되고 나서 본격적으로 식사를 시작을 했어요.




그리고 계속해서 코스 메뉴들이 들어옵니다.
먼저 광어 초밥

잔칫집의 단골손님인 3종의 부침개

수삼을 채를 썰어서 꿀에 절여서 달달한 곶감과 함께한 수삼 냉채
왠지 원기회복이 되고 힘이 불끈불끈 솟는 것 같네요.

3색의 알로 예쁘게 꾸며진 대하찜
너무 예뻐서 먹기가 아까웠어요.

7가지 아기자기한 음식이 조화를 이루는 칠전판
싸먹기가 귀찮았지만 쫄깃한 떡이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아삭한 식감에 열무김치가 구미를 당기게 합니다.

많이도 먹었다 싶지만 아직 더 먹어야겠죠?

고급스러운 한정식집의 필수 메뉴인 신선로 연포탕

예쁜 삼색 채소와 각종 신선한 해산물이 함께하니
눈도 즐겁고~ 입도 즐겁고~

적당히 잘 익혀서 부드럽게 살이 분리되었던 달콤한 쇠고기 갈비찜

풍부한 향과 맛이 느껴졌던 자연산송이구이
후배에 말로는 자연이 느껴지는 흙맛이라고 하네요.

배부르게 먹었지만 한국 사람은 밥을 먹지 않으면 왠지 섭섭하잖아요.
깔끔하고 정갈한 6가지 반찬

고소하게 잘 구워진 조기구이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여져 나온 된장찌개
시골 할머니 댁에서 먹었던 깊은 맛이 느껴지네요.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들을 열심히 먹었더니 너무 기분이 좋아지네요.
강남 한정식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아! 후식으로 소화를 도와주는 식혜도 잊지 말고 먹었지요.
이렇게 서라벌한정식 서초점에서의 상견례 예행연습으로 가장한 먹부림을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