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NAS 시놀로지 DS216j 개인 클라우드 만들기:#1 개봉기

친절한 라온씨 2018. 9. 5. 09:48

NAS 시놀로지 DS216j 개인 클라우드 만들기:#1 개봉기
안녕하세요. 라온입니다.
디지털 기기를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부족한 저장 용량을 보완하기 위해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파일을 사용하기 위해서 클라우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는 추세에요.


하지만 무료 클라우드는 용량의 제한이 있고 더 큰 용량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료 결제를 해야 되는 단점이 있죠.
예전에 회사에서나 사용을 했던 NAS를 이제 개인도 쉽게 구축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래서 시놀로지 DS216j를 이용해서 개인 클라우드를 구축하기로 결심했어요.

<구성품>
NAS 시놀로지 DS216j, 충전 어댑터, 사용설명서, 고정용 나사, 랜선, 전원선


크기: 165(H) x 100(W) x 225.5(D)
미니어처 데스크톱 같은 느낌이 드네요.

NAS 양옆에는 Synology로고 형태의 통풍구가 스타일리쉬 하게 음각으로 각인되어 있어요.
요즘은 IT 제품도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아요.

화이트 컬러 바디에 전면에만 블랙 컬러로 포인트를 줬네요.
개인적으로 블랙&화이트 조합의 심플한 디자인이 가장 좋더라고요. ^^

무게: 0.88kg
휴대할 일은 없겠지만 가벼운 무게라서 옮기기에도 용이해요.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해서 검은색 고무 패킹이 배치되어 있어요.
시놀로지 DS216j 본체를 지면에서 살짝 띄어주기 때문에 소음 감소에도 도움을 주겠네요.

뒤쪽에는 팬쿨러와 2개의 USB 3.0포트, 1개의 랜포트, 전원 단자 그리고 도난방지를 위한 캔싱턴락 홀이 배치되어 있어요.

개인 클라우드 구축을 위해서는 하드를 삽입을 해야겠죠.
케이스 옆면을 슬라이드 하면 개방이 됩니다.

2베이 구조라서 2개의 하드를 꽂을 수 있어요.

하드를 슬라이드 하면 쉽게 연결이 됩니다.

저는 1TB 하드를 연결했어요.
개인 클라우드로는 충분한 용량이라고 판단이 되네요.

하드의 흔들림 방지를 위해서 4개의 나사로 고정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케이스 뒤쪽에 2개 나사를 끼우면 조립 끝!!!

처음으로 접해보는 IT 제품이라서 만지는 내내 흥미로움에 가슴이 쿵쾅거렸네요.^^
개봉기에 이어 설치기를 다음 포스팅에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