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모니터암 카멜마운트 FMA-1 모니터거치대로 책상이 넓어졌네요

친절한 라온씨 2018. 10. 16. 09:11

모니터암 카멜마운트 FMA-1 모니터거치대로 책상이 넓어졌네요
안녕하세요. 라온입니다.
이웃님들의 컴퓨터 책상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나요?

저는 모니터를 눈높이로 맞추기 위해서 모니터거치대를 놓기는 했는데 아랫부분에 키보드는 넣을 수 있기는 하지만 키보드를 넣었다 빼는 것도 많이 귀찮더라고요.

컴퓨터 책상에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데 도움을 줄 모니터암 카멜마운트 FMA-1

카멜마운트 FMA-1는 최대 27인치, 8Kg까지 모니터를 거치할 수 있어요.
상하 틸트는 물론 360도 회전도 가능하죠.

상세 부분이 굉장히 다양하게 들어 있네요.


하지만 이렇게 개별 포장으로 알파벳을 매겨져 있어서 조립하기 한결 수월했어요.

같이 동봉된 설명서가 그림으로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조립을 할 수 있겠더라고요.

모니터암 카멜마운트 FMA-1 설치방법

모니터거치대 조립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거치대를 책상에 고정을 하는 것이겠죠?

클램프의 공간이 책상 두께와 맞을 때까지 충분히 나사를 풀어줍니다.

클램프 나사를 이용해서 책상과 거치대를 단단히 고정시켜 주세요.

앞에서 보면 이렇 모양으로 보이게 되네요.

높낮이를 맞춰줄 위치링을 적당한 위치에서 조여서 고정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기둥에 1단 암을 꽂아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뒤쪽에 베사홀에 맞춰서 2단암 거치부를 연결해 주면 됩니다.

어라? 그런데 베사홀 위치가 맞지가 않죠?

그래서, 베사확장 브라켓 VC-1를 추가로 주문을 했어요.
최고 200mm 베사홀 간격까지 연결일 가능해요.

브라켓과 2단암 거치부는 다음의 순서대로 나사를 조여주세요.
순서가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렇게 브라켓을 연결한 2단암을 다시 모니터 뒤쪽 베사홀에 맞춰서 나사로 고정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1단암에 2단암을 연결해 주세요.

2단암 상단부에 캡을 씌워주니 깔끔해졌네요.

장력이나 모니터 높낮이 조절은 같이 봉동 된 육각렌치를 이용해서 조절해주면 됩니다.

케이블 커버를 이용해서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면 설치 완료!!!

어떤가요? 모니터암을 설치하고 나니 확실히 책상 위가 넓고 깨끗해지지 않았나요?

책상 위가 넓어지니 작업도 잘 될 것 같네요.
시험 전날에 책상 정리하는 기분이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