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통영맛집 통영꿀빵을 1959년부터 만든 원조꿀빵1959

친절한 라온씨 2018. 6. 25. 14:05

통영맛집 : 통영꿀빵을 1959년부터 만든 "원조꿀빵1959"
안녕하세요. 라온입니다.
빵돌이가 한동안 빵을 안 먹었다 싶어서 멀리 통영에서 맛난 빵을 주문을 했어요.

원조꿀빵 1959에서 아이스박스가 택배로 왔네요.

멀리 통영에서 왔지만 아이스팩이랑 같이 들어 있어서 신선하게 배송이 되었어요.

제가 주문한 건 굴찹사리와 통영꿀빵이에요.

통영에 명물인 꿀빵에 대해서 아시나요?
원조꿀빵1959에 대표님의 부모님이 통영 최초로 꿀빵을 만들어서 시장에서 도매 판매를 1595년부터 1980년 후반까지 하셨고
현재는 <통영원조꿀빵> 상호로(통영시 광도면 죽림 소재) 형제 간이 운영을 하시다가
동생이 통영원조꿀빵 강구안점을 받아서 <원조꿀빵1959>로 상호를 변경해서 새롭게 생겨났어요

그래서 부모님이 사용하시던 전통방식을 그대로 사용해서 숙성 반죽을 사용하고 국내산 100% 팥소를 직접 삶아서 만든다고 해요.
통영에도 많은 꿀빵 가게들이 있지만 숙성된 밑반죽을 사용하는 곳은 거의 없어요.
그래서 양질에 꿀빵을 만드는 것에 대한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시네요.

-------------

원래는 무색소, 무방부제 제품이다 보니 당일 제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택배 구매는 권하지 않는다고 해요.
하지만 그래도 통영까지 가기 힘든 분들을 위해서 서비스로 제공을 한다고 해요.


그리고 원조꿀빵1959의 새로운 다크호스 굴찹사리입니다.  

발바닥 모양 같기도 하지만 굴 모양을 본떠서 만들었네요.  
원조꿀빵1959에서 새롭게 개발한 빵으로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워서 만들었어요.  

청정해역 통영 앞바다에서 키운 굴에서 추출한 엑기스와 100% 국내산 찹쌀만 사용해서 만들어다고 해요.

이제 한번 먹어볼까요?

한입 베어 물자 향긋한 향이 느껴진다 싶었는데 유자앙금을 이용해서 굴 엑기스의 비린 맛을 상큼함으로 잡아줬네요.
굴엑기스가 들어갔으니 생굴 몇십개 먹는 효과가 있지 않을까요? ^^

택배로 받은 꿀빵은 전자레인지에 5~10초 정도 데워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달달한 국내산 100% 팥소를 빵이 감싸주고 다시 한번 달콤한 꿀과 고소한 깨가 함께하니 초딩입맛에게 딱이네요.
달달 구리하니 아주 마음에 드네요. ㅎㅎ

새로운 기술과 장인정신으로 만들어진 통영꿀빵과 굴찹사리 맛있어 보이죠?
통영에 가신다면 꼭 한번 들려서 따뜻하게 바로 만들어진 빵을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