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스마트폰미러링: 스마트폰 TV연결(미라캐스트)은 트윙글 MDS-3200

친절한 라온씨 2018. 10. 4. 15:26

스마트폰미러링: 스마트폰 TV연결(미라케스트)은 트윙글 MDS-3200

가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화면이 작아서 답답하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어서 어떻게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을 해본 적이 종종 있었어요.
특히 게임을 할 때나 동영상을 할 때는 더더욱 그렇죠. ^^

스마트폰과 TV연결을 도와주는 일명 스마트미러링 기기인 트윙글 MDS-3200을 소개해 드립니다.
대형 TV 화면에 모바일기기 화면을 미러링(복제)해서 나타내주는 기기에요.

HDMI 단자를 활용해서 1080P 해상도(이 부분이 가장 아쉽네요)를 지원해 줍니다.
미라캐스트, dlna, Intel WiDi, Airplay, Airplay Mirroring
이 전부가 스마트미러링을 나타내는 제조사별 명칭이에요.

구성품은 HDMI케이블, 트윙글 MDS-3200, 충전기, 충전 케이블, 사용 설명서입니다.

검은색 광택 소재의 스마트미러링 기기는 작고 가벼워서 휴대성도 좋아요.
다만 광택 소재다 보니 지문이 무지하게 잘 묻는 건 어쩔 수 없네요.

한쪽에 배치된 2개의 단자는 마이크로 5핀 충전단자와 HDMI 단자입니다.

리셋/초기화버튼과 온라인 업그레이드 버튼은 사용 초기에는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네요.

바닥 부분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해서 4개의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어요.
상단과 다른게 바닥면은 무광택 소재로 처리가 되었네요.
개인적으로는 전체를 무광택으로 처리했다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스마트폰미러링 사용방법

1. 우선 트윙글 MDS-3200에 전원을 연결합니다.

2. TV와 트윙글 MDS-3200을 HDMI 케이블로 연결을 해주세요.

3. 스마트폰에 스크린미러링(삼성폰기준)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스마트폰TV연결이 성공적으로 끝이 났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스마트폰미러링을 확인해보실까요?

무선 연결이지만 굉장히 빠른 반응속도를 보여서 유선 연결과 같은 느낌이 들어요.
영상을 보시면 얼마나 반응속도가 괜찮은지 확인이 되실 거예요.

마지막은 제 블로그 홍보 컷으로 마무리를 해야겠네요.
스마트폰과 TV와 연결을 해서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는 스마트미러링이 적용된 똑똑한 미라캐스트 기기
탐이 나지 않으신가요? ^^